기사 메일전송
권영세 “대선 단일화 11일까지 반드시 이뤄야…실패시 비대위원장 사퇴”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5-05-06 20:04:31

기사수정
  • 김문수 후보와 면담 “오해 일부 해소…지속 협의할 것”
  • “단일화 실패 땐 정권 재창출 좌절…이재명 독주 우려 커져”
  • 5월 7일 전 당원 대상 단일화 찬반조사 실시 예고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선 후보 단일화 시한을 5월 11일로 못박으며, 단일화 실패 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6일 오후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문수 후보와 만나 오해를 일부 해소했고, 협의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그러나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그 시한은 5월 11일까지”라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단일화가 늦어질수록 대선 승리는 멀어진다”며 “이번 대선에서 지면, 국회 장악에 이어 제왕적 대통령제까지 더해져 이재명 세력의 독주가 현실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거대 노조, 반미 친중 외교, 정치보복, 헌법기관 장악 등 국가 전반의 위기가 도래할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단일화 지연에 대해 당내 일각에서의 이해득실이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했다. 권 위원장은 “당권과 지방선거 공천을 노리고 단일화를 꺼리는 세력도 있다는 얘기가 돌고 있다”며 “정말 그렇다면 당의 존립 자체가 위협받을 것”이라고 직격했다.

 

김문수 후보에 대해서도 직접적인 언급이 이어졌다. 권 위원장은 “김 후보가 했던 단일화 약속과 한덕수 후보 면담 약속을 당원과 국민은 기억하고 있다”며 “지금 신뢰를 저버린다면 국민도 우리당을 믿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단일화 추진을 위해 5월 7일 전 당원을 대상으로 한 찬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당의 주인은 당원이고, 그 뜻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며 전면적인 민심 확인을 예고했다.

 

끝으로 권 위원장은 “단일화 실패 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날 것”이라며, “단일화에 성공하더라도 여러분 뜻이 그렇다면 더는 직을 맡지 않겠다. 우리의 목표는 오직 대선 승리 하나”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향후 당원 여론조사를 바탕으로 대선 단일화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할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