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랍회 개최···1000명 운집 대성황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6-21 13:33:25

기사수정

부천시는 지난 19일 서울교통공사 7호선 춘의역 대합실에서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공동으로 ‘경기도·부천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 안정훈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부천시는 지난 19일 서울교통공사 7호선 춘의역 대합실에서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공동으로 ‘경기도·부천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취업의지를 높이고 능력과 적성에 맞는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직종의 우수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1천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특히 전체 167명을 모집하는 기업체 구인모집 면접에 813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메이크업, 네일아트, 직업심리검사, 스마트캐리커처, 취업타로, 건강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이 진행됐으며, 일자리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해 일자리사업을 홍보하고 취업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찾아가는 주거상담서비스’를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임대주택의 유형을 알기 쉽게 안내해 호응을 얻었다.


남순우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적합한 일자리를, 기업체는 우수인력 채용기회를 제공해 구직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용게시대를 확인하는 부천시민들. (사진 = 안정훈 기자)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원스톱 행정심판 시스템’ 구축 시동…국민 편의성 증대 전망 내년 5월부터는 행정심판을 청구하려는 국민 누구나, 하나의 창구를 통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권리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된다.국민권익위원회는 17일 조세심판원,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등 행정심판 기관과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행정심판 시스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 추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2. 오영주 장관, 지역상권 전문가와 함께 민간 주도 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은 17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의 로컬푸드 음식점인 “비스트로 세종”에서 상권기획자 및 전문가와 함께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상권 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모임은 지역 현장에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상권기획자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체들의 자생.
  3. 평택시, 내리문화공원으로 수국 구경 오세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수국 개화 시기에 맞춰 내리문화공원(평택시 팽성읍 내리 260)에서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내리문화공원 수국 전시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한다.주말 2일간 가족단위로 내리문화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수국 관람 외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자연물 만들기 체험행사(수국 엽서 만들기, 편백칩 팔찌 만들기,...
  4.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감성돔 30만미 방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관내 어족자원확대를 위해 지난 13일 대청도 선진포구 인근 해역에 어린 감성돔 3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감성돔은 어업인과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어종으로 이날 방류 행사에는 면사무소, 유관기관 및 대청도 어업인 등 약 15여명이 참여했다.이번에 방류한 감성돔은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올해 2월부터 약...
  5. 금천구 인권정책, 서울시 자치구 최초 주민이 직접 모니터링하고 만든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주민 인권 모니터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내 인권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권정책을 발굴한다고 밝혔다.인권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주민의 참여로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추진한다.구는 지난달 공개 및 추천모집을 통해 다양한 계..
  6. 인천시, 중소기업 기술 유출 없도록 조례 제정하고 지원책 마련 인천광역시는 중소기업 및 시민들의 사이버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시는 이달 10일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신동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산업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이 조례는 인천에 있는 중소·중견기업 등의 산업보안 .
  7.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2년 연속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군포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1차년도(2023년) 시행결과 성과와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의 적절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에 해당하며,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