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9-06-26 14:16:38

기사수정
  •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축하공연 진행

 금천구가 양성평등주간(7월1일~7일)을 맞아 7월 1일 오후 1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금천구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금천구

 이번 행사는 ‘일상에서 성 평등을 외치다’라는 슬로건으로 여성단체연합회가 주관한다.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촉진하고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여성관련 단체,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여성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분야와 여성 사회참여 확대 분야에서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축하공연으로 경쾌한 스포츠댄스와 금천구립합창단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성교육 전문 강사이자 성폭력 상담가인 관계교육연구소 고명희 소장이 ‘평등, 폭력예방의 첫걸음입니다’를 주제로 양성평등에 대해 강연한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 구청 12층 대강당에 다양한 홍보 및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맘, 직장대디 고충 종합상담’, ‘남부여성발전센터의 취업 상담’, ‘안심서비스 홍보’, ‘심폐소생술 교육 홍보 및 접수’, ‘금천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즐거운 건강체크’ 부스 등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성과 여성이 서로 평등하게 대우받을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권리와 책임을 가지는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서울 강서구, 새로미 가고 록스타 꿈꾸는 반전 매력 `신새롬` 온다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 `새로미`의 후임, `신새롬`의 앞으로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서울 강서구는 3일 새로미에 이은 제2호 강서구 공무원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 `신새롬`을 전격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새로미는 지난해 2월 강서구가 처음 선보인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로 구 대표 캐릭터인 `새로미`를 의인화했다....
  3. 이공계 청년, 미국에서 첨단산업 배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4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정상 간 합의한 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를 추진 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장학생 224명을 첫 선발하고, 지난 3일 1기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했다.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는 2023년부터 양국이 3,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2,023명의 양국 학생 간 교류를 지원하...
  4. 관악구,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관악구가 근로청년과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2024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2∼3년 간 꾸준히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의 2배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 월 15만원을 2년∼3년 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의 100%를 서..
  5. 한국부동산원, 정비사업 활성화 위해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 실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오는 6월부터 소단위 정비사업 교육인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규모 주민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 현안과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잠재적 정비사업 수요를 발굴...
  6. 대학 재학생부터 선제적 일 경험 ‘서울 청년 예비인턴’ 본격 시작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러한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학(원) 재학 청년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예비인턴’의 첫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 청년 예비인턴 프로젝트」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
  7. 시흥시, 취약계층 부담 덜어줄 `2024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받는다 시흥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2024년 에너지 바우처`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에너지 바우처`는 취약계층에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지서의 이용 금액을 차감 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