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오산시치매안심센터는 22일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힐링 문화체험’을 운영했다.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가족 대상 `힐링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돌봄으로 인한 가족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응급처치 체험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실제 위기 대처 역량을 높이고 가족 간 유대감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됐다.
김태숙 오산보건소장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심리적·육체적 부담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긴장된 일상에서 벗어나 안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환자 가족 지원 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14)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