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보건소, '건강도시 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9-06-28 09:31:43

기사수정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6일 시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도시 추진을 위해 진행된 ‘건강도시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28일 전했다.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6일 시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도시 추진을 위해 '건강도시 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 부천시)

이날 수료식은 8주 과정을 무사히 마친 30명의 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의 이해’, ‘아로마테라피’라는 주제의 강의와 수료증 배부로 진행됐다.


건강도시 활동가 양성교육은 총 8회 과정으로 건강도시 이해와 지역사회 참여, 구강건강·치매예방 교육, 성 교육, 심폐소생술, 정신건강 등 다양한 건강 분야 강의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평소 건강 및 지역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지원을 받아 구성한 수료생들은 높은 참여율로 건강도시 활동에 열정을 나타냈다.


부천시는 지난해 제1기 활동가 25명을 양성한 바 있으며, 이들은 현재 건강동아리 매니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사, 걷기 지도자 등 건강도시 부천 만들기에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작년에 이어 부천시보건소의 훌륭한 인적자원인 건강도시 활동가를 양성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부천이 커뮤니티케어 노인분야 선도도시로 선정된 만큼 지역사회에서 모든 노인이 건강하게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건강도시 활동가들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도시 활동가들은 향후 보건소의 건강 캠페인·행사 지원 및 건강동아리 매니저 활동, 생명사랑지킴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보건소에서는 건강 관련 전문적인 심화교육을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30명의 수료생들은 앞으로 자율적으로 정기적 모임을 가져 향후 활동에 대해 고민하며 건강도시 활동가로서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