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도심 속 여름 피서지 안내서 발간…‘낮과 밤이 즐거운 도시’
  • 김창식 기자
  • 등록 2025-08-07 09:26:53

기사수정
  • 문화예술부터 물놀이장·천문과학관까지 ‘부천 여름 사용 설명서’ 공개
  • 공원·식물원·산책로…야경 명소도 다채롭게 소개
  • 조용익 시장 “활기찬 낮과 감성적인 밤, 부천의 매력 만끽하길”

부천시는 시민과 방문객이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공간부터 물놀이장, 천문과학관, 야경 명소까지 담은 ‘부천 여름 사용 설명서’를 마련했다.

 

중앙공원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부천시는 여름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 공간, 물놀이장, 천문과학관, 야경 명소 등을 총망라한 ‘부천 여름 사용 설명서’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낮에는 실내외 볼거리와 놀거리를 통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다. 상동의 ‘한국만화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만화 전문 박물관으로, 광복 80주년 특별전 <아주 보통의 하루>가 9월 14일까지 열려 해방 전후 만화 작품을 통해 시대상을 조명한다.

 

삼정동 ‘부천아트벙커B39’는 폐소각장을 개조한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8월 17일까지는 경기예고 청소년 작가 전시 <시작하는 점들>이, 8월 26일부터 31일까지는 지역 예술가 51인의 참여 전시 <벙커페어>가 열린다.

 

청소년을 위한 무더위 쉼터도 운영된다. 소사점, 도당점, 원종점 등 ‘청소년카페 무지개’ 3개소는 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보드게임, 영화 감상, 코인노래방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이용 시간은 평일과 주말에 따라 다르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도심 속 물놀이 명소도 인기다. 중앙공원, 소사대공원, 원미공원 등 7개 공원 물놀이장은 8월 17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무료로 운영되며, 올해는 위생과 안전 관리도 강화했다. 개장 정보는 실시간으로 제공돼 시민 편의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밤에는 감성과 시원함을 더한 야경 명소들이 시민을 맞이한다. 도당산 벚꽃동산 정상에 위치한 ‘부천천문과학관’은 8월 14일까지 주 5회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 ‘시티 오브 스타’를 운영하며, 별자리 해설과 망원경 관측 체험을 제공한다.

 

야간 개장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시민들이 산책을 하고 있다.

상동호수공원은 형형색색 조명과 수국 경관이 조성돼 야간 산책 명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까지 운영돼 조명 아래 식물원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야간 산책로로 각광받는 ‘심곡천’에는 물고기 모양 조명과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돼, 안전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여름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에는 여름의 낮과 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도심 곳곳에 마련돼 있다”며 “활기찬 낮과 감성적인 밤이 조화를 이루는 부천에서 모두가 특별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