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장애 청소년 성장 지원 ‘중랑사랑교실’ 운영 성료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장애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중랑사랑교실’을 올해 일정에 따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총 20명의 청소년을 A·B 두 개 반으로 나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과 정서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집중했다. 신체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음악줄넘기를 운영해 체력 향상과 협응력·집중력을 발달시키고, 미술과 제과제빵 등 정서 프로그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역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를 최대 20% 더블 할인하는 이벤트인 `시루팡팡데이`를 8월 마지막 주 금·토·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시흥시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시루팡팡데이가 온다"
시흥시의 2025년 하반기 민생회복 프로젝트 `흥해라 흥세일`의 핵심 이벤트인 시루팡팡데이는 시흥시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 충전 시 7∼10%를 할인받고, 시루 가맹점에서 결제 시 추가로 7∼10%를 할인받는 2배 할인 행사다.
시는 총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월 마지막 주 금·토·일 오전 6시부터 월 단위 배정 예산의 소진 시까지 사용 할인을 진행한다. 단, 이벤트 특성상 모바일 시루에만 적용된다.
첫 행사인 8월 29∼31일에는 충전 할인 7%와 사용 할인 7%를 더한 총 14%의 혜택이 제공되며, 9월부터 12월까지는 충전 할인 10%에 사용 할인 10%가 더해져 최대 20%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벤트 방식은 충전한 모바일 시루를 해당 기간 내 사용할 때 충전 할인 비율만큼 차감 할인을 해주는 구조다. 예컨대, 10% 충전 할인을 받아 9만 원으로 10만 원어치 모바일 시루를 충전한 뒤, 소상공인 시루 가맹점에서 10만 원의 모바일 시루를 결제하면 10% 사용 할인을 받아 실제 결제액은 9만 원만 차감되는 식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흥해라 흥세일`의 시루팡팡데이가 관내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는 소비 축제로 발전하고, 시흥 전체가 흥하는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