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영원한 멘토 아이언맨을 향한 오마주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7-09 18:04:48

기사수정

잘 알려져있듯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의 멘토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다. 이들은 멘토와 멘티 사이를 넘어 유사부자 관계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토니 스타크가 떠난 빈자리는 허전하다. 그러나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그리운 토니 스타크, 아이언맨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은 MCU 팬들에게 그나마 위안이 된다.


MCU 차세대 히어로의 귀환을 알리며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제공/배급: 소니 픽쳐스) 속 숨어 있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를 향한 오마주를 찾아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포스터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지금껏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arvel Cinematic Universe) 작품들을 통해 각별한 멘토와 멘티 관계를 유지해 온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와 피터 파커는 지난 여정들을 통해 서로의 성장을 견인하며 특별한 서사를 쌓아왔다. 


이랬던 두 사람이 타노스와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통해 뜨거운 작별을 고하는 장면은 지켜보는 팬들을 눈물짓게 했다. 


아이언맨을 그리워하는 전 세계 팬들 마음을 헤아리듯 지난 2일 개봉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속엔 오마주를 통해 그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장면들이 있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정체불명 조력자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와 세상을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틸 (사진=소니 픽쳐스 제공)

먼저 이번 시리즈를 통해 최초로 자신의 수트를 직접 디자인하는 피터 파커는 토니 스타크의 많은 부분과 닮아 있다. 


유럽에서 펼쳐지는 빌런 엘리멘탈과 최후의 대결을 앞두고 새로운 수트가 필요해진 피터 파커는 토니 스타크의 홀로그램 시스템을 이용해 수트 제작에 나선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을 변경해보며 공중에 구현된 홀로그램 수트에 손을 끼워 시연해보는 피터 파커의 모습은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 속 처음으로 자신의 수트를 제작하던 토니 스타크를 떠올리게 한다. 


이때 이를 지켜보던 토니 스타크의 오랜 친구 해피 호건(존 파브로)이 들려주는 음악 또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경쾌한 리듬과 함께 흘러나오는 전설적인 록밴드 AC/DC ‘백 인 블랙(Back In Black)’은 현시대 가장 아이코닉한 히어로 탄생을 알린 영화 ‘아이언맨’ 첫 시퀀스에 삽입된 곡이자, MCU 시작을 함께한 최초의 곡이다. 


여기에 토니 스타크가 선물한 안경 ‘이디스’를 착용한 채 그 안에 탑재된 인공지능과 이야기를 나누는 피터 파커의 모습, 높은 공중으로부터 날아와 바닥에 착지하는 스파이더맨 랜딩 포즈 또한 점차 아이언맨을 닮아가 두 히어로의 각별한 관계를 또 한 번 실감케 한다. 


이처럼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속 멘토 토니 스타크를 연상케 하는 피터 파커의 모습은 전 세계 팬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함은 물론, 아이언맨의 히어로 정신을 이어받아 MCU 차세대 주역으로 우뚝 설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활약도 더욱 기대케 한다.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오마주로 관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자영업자‧프리랜서도 출산휴가 간다...서울시, 전국 최초 지원 나 작년 한 해 난임시술비 소득기준 폐지, 산후조리경비 지원, 다자녀 기준 완화 같은 선도적인 ‘오세훈표 저출생 대책’을 차례로 선보이며 저출생 극복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 서울시가 이번엔 그동안 저출생 대책에서 소외돼있던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
  2. ‘세계 책의 날’, 더 많은 책과 함께 더 넓은 세계로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공식 명칭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
  3. 삼성전자, 에버랜드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이색적인 사진 체험부터 갤럭시 S24 대여 서비스까지 1020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테마파크 콘셉.
  4.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17년 만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가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4월 22일(월) 고시했다.사업 면적은 128,185㎡로 1구역(97,932㎡, 수용 또는 사용방식)과 2구역(30,253㎡,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게 되며 부지조성, 도로 및 공원 기반시설 등은 2026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5. 서울 강서구, `까치익스프레스` 사업 확대 실시...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서울 강서구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 이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이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가...
  6. ‘아이 출산·양육비, 1억 원 직접 지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저출산 위기 극복 방안으로 파격적인 지원 필요성에 관하여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설문조사는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지난 17일부터 시작하였으며 26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설문에는 ▴최근 사기업의 지원 사례와 같이 1억 원의 출산·양육지원금을 직접 지원하는 것이 출산에 동기부여가 되는지 ..
  7.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