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산2동, 동복지협의체 주관 주민 복지역량 강화 교육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09-18 10:43:09

기사수정
  • 9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22일까지 독산2동 동복지대학 운영

금천구는 독산2동에서 독산2동복지협의체 주관으로 9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동복지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복지대학은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어 마을의 복지의제를 발굴 및 해결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이다. 독산2동복지협의체를 주축으로 독산2동이 2019년 서울시 주민주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강의는 총 6회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독산2동주민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전문교육을 통한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다음해에는 우리 동네 복지의제를 찾아 직접 사업을 실행하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9월 16일(월) 독산2동주민센터에서 열린 ‘독산2동 복지대학 입학식’에서 유성훈 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복지대학 운영을 위해 독산2동 동복지협의체에서는 지난 5월부터 주민, 복지기관 사회복지사, 공무원으로 동 복지기획단을 구성, 주민이 직접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강사를 섭외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해왔다.


또, 2주간의 공모를 통해 주민 37명을 모집, 기존 동복지협의체 위원 10명을 포함해 총 47명이 참여해 9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동복지대학의 문을 열었다.


입학식에서는 동복지대학 운영의 필요성과 주민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듣고, 6주간 함께 할 동기생들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며 앞으로 동복지대학 생활에 대한 각오를 함께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동복지대학은 2주차 ‘주민주도 지역활동 이해하기’, 3주차 ‘공동체 활동’, 4주차 ‘사례로 듣는 고독사 이야기’, 5주차 ‘복지의 틀에서 인권 배우기’, 6주차 ‘음악으로 하나되는 졸업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동복지대학 입학식의 뜨거운 열기처럼 앞으로 있을 5회차 교육과정이 모두가 행복한 독산2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주도 복지공동체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독산2동 주민센터(☏02-2104-52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4.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5.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6.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7.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