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의 가을, 이웃사랑으로 물들다!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0-23 14:42:41

기사수정
  • 물품후원, 집수리, 목욕봉사, 농촌체험, 식사대접, 반찬나눔 등 풍성

구로구의 가을이 이웃사랑에 물들고 있다.


지난 11일 구로구청장실에서 폴텍청정스크린 전달식이 열렸다. 대코시스템㈜이 브니엘의 집과 구로5동 공부방에 미세먼지·꽃가루·자외선 등을 차단하는 청정스크린을 지원했다. 서정국 대표는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데 보탬을 드리고 싶었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동별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구로2동 집수리 

22, 23일 구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화원종합사회복지관,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 짐 정리와 함께 후원물품도 전달했다.


21일 구로1동 적십자봉사단은 동주민센터 2층에서 물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수면양말과 떡국을 준비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45가구에 나눠드렸다.


고척2동에서는 1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홀몸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목욕 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나서 어르신들의 목욕을 돕고 점심식사로 감자탕도 대접했다.


지난달 28일에는 구로3동 자원봉사협력단이 ‘장애인과 함께하는 농촌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관내 장애인 20명과 함께 고구마를 캐고 주변 문화재를 관람했다.


구로5동에서는 26~28일 사흘간 ‘어르신 사랑나눔 행복밥상’ 행사가 펼쳐졌다. 부뚜막청국장, 석이네, 진도댁 등 나눔가게 3곳이 홀몸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했다.


이달 24일 신도림동에서는 신도림동 나눔이웃이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천연비누 만들기’ 행사를 마련한다. 동주민센터 4층 하모니홀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비누 만들기를 체험하며 정서적 안정을 찾는다.


개봉1동 자원봉사캠프는 오는 30일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달 생일을 맞은 홀몸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과 편지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주재,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 전문가 토론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28일,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전산사고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민간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전산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응용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유지관리 방안을 전문가들과 논의하고 우수한 민간의 시스템 관리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토론회에는 송상효 숭실대학교 교수를 비롯.
  2. 마포구, 실뿌리복지로 레벨 업(UP)…복지·동행센터·기금 3단 체계 구축 마포구가 올해 마포형 복지전달체계인 `실뿌리복지`의 기반 구축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실뿌리복지`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회적 약자부터 일반 주민까지 모든 구민의 삶에 스며드는 촘촘한 복지`를 지향하는 마포구 복지 비전으로 `실뿌리복지센터`, `실뿌리복지동행센터`, `실뿌리복지기금`으로 구성된다.실뿌리복지센터는 아동·...
  3. 인천시, 사회복지시설 등에 방연마스크 800개 비치 인천광역시는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립사회복지시설 등에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를 비치한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년 ∼ `23년)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사망자는 전체 사망자의 약 66%에 달해, 사망원인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인·장애...
  4. 아기 상괭이의 놀이터, 한려해상 초양도…생태 해설로 관찰 지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초양도(경남 사천시 소재) 인근에서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상괭이가 새끼를 낳아 키우는 생육활동을 확인했다고 밝혔다.상괭이는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거래에 대한 협약(CITES)에서 보호종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해양보호생물(해양수산부 지정)로 법정보호를 받고 있는 종이다...
  5. 수원시-경기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에 앞장선다 수원시가 경기대학교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 대학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경기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청년청소년과장, 환경정책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최병정 경기대학교 교학부총장, 사회에너지시스템공학과 교수진, `지구로운캠퍼스추진단`으로 활동하는 경기대학교 학.
  6. 정부 "전세사기 피해주택 경매차익으로 피해자 임대료 지원" 정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매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세사기 피해주택의 경매 차익을 피해자에게 돌려주겠다는 대책을 내놓았다.전세사기 피해자는 LH가 경매에서 사들인 기존 거주 주택에 최대 10년간 무상으로 거주하거나, 바로 경매 차익을 받고 이사할 수 있도록 했다.정부는 27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7. 산업부-KOTRA, 유럽 최대 반려동물용품 전시회서 한국 펫기업 알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7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반려동물용품전시회(INTERZOO 2024)’에서 우리 반려동물용품 기업을 알리기 위해 한국관을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68개국에서 2100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했고, 약 4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양적인 면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