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제2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2-16 11:42:35

기사수정
  • 16일(월)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열려

금천구가 12월 16일(월) 오후 2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제2기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린다. 


구는 지난 10월 제2기 주민자치위원 공모를 실시,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거쳐 동별 위원선정위원회에서 주민자치위원 총 405명을 선정했다.


위촉식은 노명숙 가산동장, 한만석 시흥3동장의 노래와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1기 주민자치회의 2년간 활동 영상 상영, 신규위원 다짐식,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 10월 금천구 시흥4동주민자치회가 ‘제18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앞서 유성훈 구청장은 1기 주민자치회의 공로를 인정해 지난 11월 20일 열린 주민자치공론장에서 전 동 주민자치회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2기 주민자치위원들의 각오 또한 남다르다. 임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임시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에 대해 논의 하는 등 벌써부터 분주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구는 2017년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주민자치회를 전 동에 실시했다. 지난 2년 동안 주민주도 사업 실행을 통해 지역 문제해결방법을 기획하고 추진해왔다. 지난 10월에는 시흥4동이 ‘제18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자치회 전환의 롤모델로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난 2년간 주민주도의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쉴새 없이 달려왔다”며, “1기 위원들의 업적과 시행착오를 발판 삼아 2기 위원들이 발전된 실행력으로 향후 2년간 주민주도의 지역발전을 이루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마을자치과 또는 금천구 주민자치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4.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5.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6.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