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냉방 시설 설치 가능한 ‘글로브 월’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설치
  • 서진솔 기자
  • 등록 2020-06-18 11:27:27

기사수정
  • 피검사자 간 미접촉 가능···의료진 감염 발생 가능성 대폭 ↓

워킹스루 선별진료 부스 사진. (사진=양천구)양천구가 무더위 속 고생하는 의료진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냉방 시설 설치가 가능한 ‘글로브 월’ 방식의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양천구가 투명 차단막을 통해 피검사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고 검체 검사를 할 수 있는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를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은 그간 전신을 덮는 레벨D 방호복을 입고 무더위 속에서 고군분투해왔다. 1벌 당 약 2~3만 원을 호가하는 방호복은 한번 탈의하면 재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찜통더위 속에서도 잠시 벗고 쉬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외에도 기존 선별진료소는 외부에 천막으로 설치돼 있어 냉방 시설 설치가 불가능하고, 검사 과정에서 피검사자와 의료진이 직접 접촉해 감염 발생 우려가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양천구는 의료진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했다. 피검사자에게도 보다 안전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지난 12일부터 자체적으로 1개소의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 중이며, 이번 주 내로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려기연에서 기증한 워킹스루 선별진료 부스도 병행 운영한다.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는 투명 차단막을 통해 피검사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고 장갑이 설치된 팔 부분만 밖으로 뻗어 검체를 채취하는 글로브 월(Glove-wall) 형식으로 돼 있다. 이 방식은 의료진들이 선별진료소 내에서 방호복을 입지 않고도 안전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냉방 시설 설치도 가능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강도 높은 근무량에 더해 무더위까지 묵묵히 견뎌내는 의료진분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며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방역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등 우리 모두 감염병 예방을 위해 힘써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4.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5.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6.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7.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