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장 출마’ 오신환 “박원순 조연이셨던 분들이 출마 선언하나”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1-01-05 13:47:35

기사수정
  • 오세훈·나경원·안철수 저격? “결자해지 아니라 과거회귀···게임체인저 될 것”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5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권주자들을 꺾는 스펙타클한 드라마로 기적같은 승부를 연출하겠다"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김대희 기자)

오신환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유력 후보들을 ‘저격’하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오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권주자들을 꺾는 스펙타클한 드라마로 기적같은 승부를 연출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결자해지(結者解之: 일을 맺는 사람이 풀어야 한다)라는 말이 유행이다. 여야를 막론하고 10년 전 박원순 시장이 등장할 때 조연으로 섰던 분들이 출마를 선언햇거나,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며 “그건 결자해지가 아니라 과거회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상급식 놓고 갑론을박하던 시대의 조연들과 함께 시곗바늘을 거꾸로 돌릴 여유가 서울시민들에게는 없다”며 “71년생 오신환이 서울의 게임체인저가 되겠다”고 예고했다.

 

오 전 의원의 이러한 발언은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 나경원 전 의원 등을 저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 전 시장은 무상급식을 놓고 직을 걸었다가 사퇴했으며, 나 전 의원과 안 전 대표는 각각 2011년, 2018년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패배한 이력이 있다.

 

오 전 의원은 공약으로 ▲재건축-재개발의 빠른 진행 ▲도시 인프라를 지하화하는 입체도시 ▲도심항공 기술 등 미래형 교통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그물망 사회복지 등을 제안했으며, 박 전 시장 성폭력 의혹 진상규명, 윤미향-문준용 특혜성 사업 의혹 전수조사 등도 내걸었다.

 

아울러 오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위선에 맞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지키는 용감한 시장이 되겠다”며 “문 정권이 저질러놓은 사상 최악의 부동산 양극화, 소득 양극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 서울시장 선거는 그 출발점”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
  2. 산업부, 국내 업계와 국내 설비투자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 점검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은 5월 16일(금) 「제3차 산업정책 민관협의회」를 개최하여, 반도체, 자동차 등 11개 주요 업종협회와 함께 올해 국내 설비투자 진척 현황 및 대미국 통상 대응 동향을 점검했다.이날 협의회에서 국내 투자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 「제5차 산업투자전략회의(2.12)」에서 집계된 올해 119조원의 투자계획은...
  3. 양천구, 거미줄 전선 걷고 안전 더한다…공중케이블 42㎞ 정비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전신주,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복잡하게 얽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공중케이블을 본격 정비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정비 구간은 지난해 말 정비구역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목1동, 신정2동, 신정4동 일대 6개 구간으로, 해당 지역은 골목길 사이에 난립한 공중케이블 정비 요구가 꾸준히 ..
  4. 국토부 "안심전세 꼼꼼이, 또래 청년들 전세계약의 든든한 길잡이 되어야"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5월 16일 오후 `안심전세 꼼꼼이`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을 격려했다.`안심전세 꼼꼼이`는 전세사기 예방 홍보 활동을 목적으로 한 청년 서포터즈로,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전국 대학(원)생 33명과 `안심전세 꼼꼼이`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허성범이 함께 참석했다. 이..
  5. 박상우 장관, "해외건설 2조 달러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사장 김복환), 해외건설협회(협회장 한만희)는 5월 16일(금) 오전 서울에서 「해외건설 2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관계기관 등과 함께 해외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우리나라는 올해로 해외건설 60주년을 맞이했으며, 2024.
  6. 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안전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홍수 대응체계 구축할 것" 박승원 광명시장이 16일 오후 목감천을 방문한 김완섭 환경부 장관 및 한강유역환경청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함께 목감천 홍수대응 상황과 하천정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여름철 홍수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속한 사업 진행을 요청했다.목감천 하천정비사업은 상습적인 범람을 예방하고 100년 주기의 집중호우에도 견딜 수 있는 대응력..
  7. 연수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62%…최우수 등급 획득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5년 전국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SA 등급`을 획득했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 등을 종합 분석해 공약 이행완료도, 2024년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