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얼굴·노래 다 되는 요즘 모델들, 화제의 CM송으로 이색 대결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4-05-21 15:33:29

기사수정
  • 다양한 분야에서 발탁된 모델들, 광고 촬영 넘어 직접 부르는 CM송까지 섭렵
  • ‘토레타가 좋타~’, ‘님과 함께’ 개사 CM송…모델 목소리로 노리는 제품 각인 효과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화려한 영상미를 선보이는 광고 영상 중에서도 홀린 듯이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광고의 비결은 바로 귀까지 즐겁게 만드는 CM송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 영상 속 CM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강력한 각인 효과라는 장점을 통해 유통업계의 정통 마케팅 수단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모델 에스파 윈터

CM송에 대한 높은 호응에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들이 광고 출연뿐만 아니라 광고 속에 삽입되는 배경 음악에 참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광고 속 멋진 비주얼과 함께 모델들이 직접 부른 CM송이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은 물론 제품의 장점도 부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는 아이돌부터 전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트로트 가수, 스크린 속에서 열연을 펼치는 배우들까지 CM송에 도전하고 있다.

 

각각의 매력으로 음료업계 사로잡은 에스파 윈터&카리나

 

음료업계에서는 대한민국 4세대 아이돌을 대표하는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와 카리나를 각각 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각자의 매력을 한껏 살린 CF와 직접 부른 CM송을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사 `토레타!` 모델 윈터, 광동제약 비타500 모델 카리나

먼저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는 지난 4월 탄탄한 보컬과 댄스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파 ‘윈터’를 모델로 발탁했다. 윈터는 청아한 목소리로 ‘토레타가 좋타~’라는 시그니처 가사와 멜로디로 유명한 ‘토레타!송’을 부르며 토레타! 특유의 맑고 깨끗한 느낌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함께 삽입된 윈터의 내레이션도 토레타!의 싱그러움과 잘 어우러져 광고에 더욱 집중하도록 만든다.

 

또한 윈터가 부른 ‘토레타!송’이 흘러나오는 이번 광고는 ‘가벼운 일상, 이온보충 토레타!’라는 콘셉트로 윈터가 다양한 일상 속에서 ‘토레타!’로 이온과 수분을 보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 속에서 윈터는 ‘토레타!’와 함께 운동, 요리, 기타 연주, 강아지 산책 등 다채로운 일상을 즐기면서 통통 튀는 귀여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제로’ 모델로 에스파 멤버 카리나를 발탁하고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속 카리나는 비타500 멜로디를 활용한 CM송을 부르며 밝고 건강한 느낌의 감각적인 영상미로 제품 특징을 전달한다. 브이로그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영상에서는 카리나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직접 CM송 부르는 배우들? 새로운 도전 나선 안효섭&황정민

 

코카-콜라사 조지아 모델 안효섭, 청우식품 참깨스틱 모델 황정민

스크린 속에서 맛깔나는 연기를 펼치던 배우들도 광고 음악을 통해 CM송에 도전하는 추세다.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를 콘셉트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코카-콜라사 조지아는 최근 배우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했다. 안효섭이 참여한 CM송은 광고 몰입도를 높여주며 특유의 차분하고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전하는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조지아” 내레이션으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주는 자극제로서 조지아의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청우식품은 참깨스틱 광고모델로 국민배우 ‘황정민’을 발탁하며 최근 TV CF 온에어를 시작했다. 법정을 배경으로 한 이번 참깨스틱 CF는 ‘고소’한 참깨스틱을 맛있다는 죄명으로 ‘고소’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황정민 배우의 뮤지컬 연기를 볼 수 있으며 재치 있는 가사와 직접 부른 CM송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트로트 특색 가미한 CM송으로 소비자 저격한 이찬원&장민호

 

편강한방연구소 구전녹용 모델 이찬원,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 장민호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들도 흥겨움을 돋우는 가창 스킬로 CM송을 섭렵하고 있다. 편강한방연구소의 건강식품 구전녹용 광고는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찬또배기` 이찬원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 가수 남진의 ‘님과 함께’를 개사한 CM송을 탁월한 가창력으로 소화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은 가수 장민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4년 연속 함께 하고 있다. 특히 하이뮨은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하이~ 하이~ 하이뮨이야" CM송을 부르면서 고령층 소비자에게 제품 브랜드를 강하게 인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초격차 스타트업, 바이오 코리아 2025에서 세계 무대 도전장”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바이오 초격차 스타트업 24개사가 ‘BIO KOREA 2025’에 참가해 글로벌 기술 협력과 투자 유치에 나서며, 세계 무대에서의 본격적인 경쟁에 시동을 걸었다.중소벤처기업부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5 International Convention(이하 바이오 코리아)’에 바이오 분야 초격차 스타.
  2. 윤호중 “이재명 재판은 민주주의에 대한 사법 폭거…5.12 이전 공판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첫 총괄본부장단 공개회의를 열고, 대법원의 최근 판결을 ‘사법쿠데타’로 규정하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대선 전 이재명 후보에 대한 재판 강행은 국민의 참정권을 침해하는 중대 사안이라는 주장이다.윤호중 총괄선대본부장은 6일 오전 중앙당사 회의실에서 열...
  3. 권영세 “대선 단일화 11일까지 반드시 이뤄야…실패시 비대위원장 사퇴”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대선 후보 단일화 시한을 5월 11일로 못박으며, 단일화 실패 시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문수 후보와 만나 오해를 일부 해소했고, 협의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그러나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그 시한...
  4. 광복 80주년 맞아…수원 독립운동길 걸으며 항일의 얼 되새긴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수원시가 개발한 4.5km의 근대 인문기행 코스 ‘대한독립의 길’이 일제강점기 수원의 항일정신과 독립운동의 현장을 고스란히 전하며 시민들의 역사 의식을 일깨우고 있다.수원시는 일제강점기 격렬한 저항의 흔적이 남아 있는 구도심을 중심으로 ‘대한독립의 길’ 인문기행 코스를 개발해 시민들이 독립..
  5. 인천시, ‘3.6.9. 걷기 챌린지’로 건강도 챙기고 상품권도 받는다 인천시가 걷기를 통한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 속 운동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5월 7일부터 27일까지 ‘제2차 인천 3.6.9.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참여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인천광역시는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인천 3.6.9.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
  6. 인천시의회,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 모집…의정 참여 확대 인천광역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시민의 시각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며, 시민의 의정 참여 기회를 한층 넓힐 전망이다.인천광역시의회는 의정활동과 지역 소식을 시민들에게 보다 가깝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7. 광명시, 시민이 작가 되는 ‘책문화 창작 여정’ 본격 추진 광명시가 글쓰기부터 독립출판, 책 전시와 출판기념회까지 전 과정을 연계한 시민 창작 플랫폼 조성사업을 시행하며, 시민이 주체가 되는 책문화 도시로의 도약에 나섰다.광명시는 5월부터 ‘쓰기부터 출판까지 시민 창작 플랫폼 조성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이 단순 수강자가 아닌 창작자로서 글을 쓰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