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페이, 개인간 배달·전자 영수증 등 사업 영역 확대
  • 김창식 기자
  • 등록 2019-05-21 11:19:37

기사수정
  • 모바일 결제시스템에서 탈피해 다양한 서비스 분야 진출

카카오페이가 모바일 결제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개인간(C2C) 배달, 전자 영수증, 해외결제, 보험 등 새로운 서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한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카카오페이 데이 2019' 행사를 갖고 "늦어도 다음 달 중 카카오페이에 전자 영수증, 배송, 통합조회 서비스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이달 중에는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모바일 결제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사진=카카오페이)


류 대표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중고거래, 쇼핑몰 반품 등 개인간 물품 거래에 활용될 수 있는 배송서비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의 결제, 송금서비스 등과 접목해 카카오톡 친구에 메시지를 보내듯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진 카카오페이 최고운영자(COO)는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력 등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존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에서 전자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상반기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영수증은 법적으로 증빙이 가능해 소득공제, 결제취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종이영수증을 지갑에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를 연결해 QR코드·바코드 기반 오프라인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이르면 오는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도 이르면 이달 말 중 출시되며 카카오페이는 전자고지 대상 확대, 투자 상품 다변화 등에도 나선다.


이같이 새로 추가되는 서비스를 포함한 카카오페이의 기능은 이달 중 출시되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이용하게 될 수 있다. 


그동안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하고 '더보기' 탭을 통해야 했다.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달라는 이용자들의 요구가 있었고, 카카오페이는 별도 앱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별도 앱이 출시되더라도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

이 서비스는 유지된다고 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6.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