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11개 도시와 함께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펼쳐...기후 위기 극복에 시민이 나선다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9-15 16:54:21

기사수정
  • 온실가스·미세먼지 등 감축 위해 9월22일부터 10월19일까지 펼쳐

수원시는 대구·광주·대전광역시세종·전주·원주시 등 11개 도시와 함께 922일부터 1019일까지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모두의 자전거누구나 자전거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료='기후위기 시민행동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홍보 포스터, 수원시 제공)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수원시는 대구·광주·대전광역시세종·전주·원주시 등 11개 도시와 함께 922일부터 1019일까지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모두의 자전거누구나 자전거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저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온실가스·미세먼지 등을 줄이기 위한 이번 행사는 12개 도시 지속 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자전거로 출퇴근할 의지가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챌린지 기간에 스마트폰에 에코바이크 앱을 설치한 뒤 활동 지역을 선택하면 된다.

자전거로 1㎞를 이동할 때마다 1포인트가 쌓인다본인이 설정한 출퇴근 시간에는 1㎞ 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적립한 포인트는 도시·개인별 평가 수단으로만 활용하며현금처럼 사용할 수는 없다.

 

챌린지 기간 누적된 포인트를 바탕으로 우수 도시(3)와 우수 참가자(5명 내외)를 선정하고트로피와 메달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자전거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도 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라며 건강도 챙기고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는 챌린지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에서 우수 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수원시민 715명이 참가해 37284km를 주행했고온실가스 7937kg·에너지 2606ℓ를 절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ong>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융위, `24년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및 품질심사평가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위원장 김병환)는 5월 8일(목) 테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24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를 의결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기술금융 개선방안(`24.4.)」에 따라 개편된 지표를 최초로 적용하여 진행됐으며, 동시에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상황 등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보완 필요사항을 논의했다.하반기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
  2. 과기정통부 4차 국정 핵심과제 브리핑, SKT 침해사고 대응 강화 및 인공지능 강국 도약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은 5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5년도 과기정통부 핵심과제 4월 실적 및 5월 계획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3일 개최된 `주요현안 해법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4번째로 진행된 국민 보고회이다. 유 장관은 이날 SKT 침해사고 대응 현황과 함께 인공지능 ..
  3.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육감이 간다` 첨단초 교직원과 간담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인천첨단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들과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간다`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교육 현장에서 자체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 첨단초 교직원들은 학교 규모에 따른 인력 추가 배치, .
  4. "Start up! & Spring up!" 청년창업사관학교 2025 출정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9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2025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Start up! & Spring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출정식에는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
  5. `3년 최대 1440만 원` 마포구,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5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산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100%에 해당하는 19세부터 34세까지의 일하는 청년이다.매월 10~50만 원을 저축.
  6. "건강보험 정부지원, 노인 급여비 기준으로 전환해야"...토론회서 제안 더불어민주당 남인순·강선우·서영석·김남희 국회의원과 무상의료운동본부,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이 공동 주최한 `노인의료비 국가책임제 시행을 위한 정책방안` 토론회에서 건강보험 재정에 대한 정부지원 기준과 규모를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토론회 발제자로 나선 건강정책참여연구소 김준현 소장은 건강보.
  7. 금천구, 5월부터 전 구역 주차 전수조사 실시 서울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주차 수급 실태 파악과 효율적 공간 활용을 위해 금천구 전역을 대상으로 주차 관련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전수조사는 금천구 내 주차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반 조성 차원에서 추진된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거주자우선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