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세계음식·문화체험 등 온라인 랜선 다문화 축제 개최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10-26 10:27:14

기사수정
  • 관악구 유튜브 채널로 만드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의 소통‧교류의 장

‘2020. 랜선 다문화 축제 Rainbow+’ 포스터. (사진=관악구)관악구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관악구 유튜브 채널(라이브 관악)을 통해 ‘2020. 랜선 다문화 축제 Rainbow+’를 개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은 1만 1,072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3번째로 많다. 이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구는 2008년부터 13회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내 9개 기관이 모인 관악무지개네트워크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기획하여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29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29일과 30일 양일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마지막 날인 31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해당 시간에 유튜브에서 ‘라이브 관악’을 검색하면 생방송으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러시아 전통춤, 어린이 합창단의 다문화 공연 등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정오의 모국어 라디오 방송, 다양한 언어로 진행되는 범죄예방 교육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중국식 토스트 만들기 ▲러시아 마트료시카 만들기 ▲베트남 쌀춤 배우기 ▲할로윈 종이접기 교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폐회 프로그램으로 함께 달리며 기부하는 기부 러닝이 펼쳐진다. 사전 신청을 한 참여자가 Zoom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함께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부금은 참여자 이름으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 만남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행안부, ‘낡고 오래된 지방규제’ 일제히 정비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자체와 함께 조례나 규칙 속에 있는 규제 중 시행한 지 오래되어 사문화된 지방규제를 일제 정비한다고 밝혔다.5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2024 지방규제 일제정비’ 기간을 운영하고,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방규제 약 4만여건에 대해 전수조사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계획이다.각 지자체는 자체 정비계획을 수립하...
  6.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의료 관광객 유치 총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제 의료관광 허브 도시 구현에 나선다.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특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정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7. ‘한강 리버버스’ 명칭 공모…13일~22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시가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오는 10월 한강에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 리버버스’의 새로운 이름을 짓는다.서울시는 이달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10일 동안 ‘한강 리버버스’에 대한 명칭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연령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리버버스&rsq...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