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교육청 “임용고시 예정대로···확진자는 불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11-20 17:47:26

기사수정
  • 교육청 홈페이지는 버젓이 '응시 가능'···응시자 혼선 불가피

서울 동작구 노량진 학원가. 인근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한가해진 모습이다. (사진=안정훈 기자)

“내일 발표도 안 나오는데 어쩌라는 건지 말이 없다말이.”


20일 서울시 동작구 동작보건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앞에서는 자녀가  선별진료소로 들어가고진료소 밖에서는 아버지가 아들을 기다리며 보건소 관계자들에게 임용시험 여부를 물었다.


아버지는 보건소 관계자에게 “당장 오늘 검사를 받아도 내일 결과가 안 나오지 않나시험을 볼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른다”고 호소했다보건소 관계자는 “시 교육청에게 물어야 한다”고 답했다.


중등교사임용시험(임용고시)를 하루 앞둔 이날 노량진 임용고시학원에서 32명이 무더기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서울시교육청은 예정대로 임용고시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이날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서울시교육청은 급하게 급히 대책을 마련했다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서울 임용고시는 중등교과교사 4670명 등 총 6238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까지 검사를 받은 자가격리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시교육청 관계자는 “자가격리자도 별도로 시험을 볼 수 있다따로 시험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자가격리자의 시험은 이전에 발표한 메뉴얼대로 할 예정”이라고 했다.


당초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6일, 9일부터 18일까지 자가격리자들의 별도 응시 신청을 받겠다고 했다응시장을 따로 꾸리기 위해서다.


그러나 이날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자가격리자가 폭증하자 시교육청은 20일 오후 6시까지 추가 신청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20일 오후 17시 40분 기준 공지내용은 수정되지 않았다. (사진=서울시교육청)

다만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응시자들은 시험을 치르는 게 불가능하다시교육청 관계자는 “확진 받은 사람은 응시가 불가능”이라고 답했다


관계자는 확진자의 응시는 불가능하다고 답했지만, 현재 시교육청 홈페이지에는 ‘응시가 가능하다’고 공지가 업데이트된 상태다.


현재 시교육청에 업데이트된 공지에 따르면 자가격리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시험을 응시하고확진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시교육청에서 새로이 답을 내놓기 전까지 응시자들의 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6.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