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새벽일자리쉼터 운영자 3명 공개모집···일급 5만7970원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11-27 09:11:10

기사수정
  • 1월부터 오전 3시~7시 4시간, 주 5일 근무

새벽일자리쉼터에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의 모습. (사진=금천구)금천구가 2021년 ‘새벽일자리쉼터’에서 근무할 기간제근로자 3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만19세 이상 신체 건강하고 새벽시간 근무가 가능한 금천구민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2월 8일부터 12월 11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 등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9층 일자리창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21일에 금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채용된 근로자는 매일 새벽 3시부터 오전 7시까지(일 4시간) 주 5일 근무하며, ‘쉼터설치’, ‘음료제공’, ‘주변 환경정비’, ‘이용자 발열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보수는 일급 5만7970원으로, 2021년 금천구 생활임금(시급 1만540원)과 새벽근무에 따른 임금가산(3시간)이 반영된 금액이다.

 

한편, ‘금천구 새벽일자리쉼터’는 새벽에 일자리를 구하는 건설일용직 근로자들을 위해 독산고개 새벽인력시장에서 연중 상시 운영되고 있다. 쉼터내부에는 일용직 노동자들을 위한 난로, 의자 등 편의시설과 커피, 차 등 다양한 음료가 구비되어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새벽인력시장 주변은 특정시간에 불특정 다수가 밀집되는 특성상 분산대기 유도 등 철저한 방역관리가 필요하다”며 “책임감을 갖고 일용직노동자들의 편의와 방역관리를 위해 힘써줄 주민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5.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