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의역 사고 발언 논란’ 변창흠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인다”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12-23 10:31:46

기사수정
  • 과거 사고에 "걔가 조금만 신경썼으면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다" 논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회장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구의역 김군 사고와 관련한 과거 발언에 대해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이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했다.

 

변 후보자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청문회를 준비하며 저의 지난 삶과 인생 전반을 무겁고, 진지하게 되돌아봤다”며 “성찰의 시간 속에서 국민들의 마음과 아픔을 사려깊게 헤아리지 못했다는 반성을 했으며, 새로운 각오도 다졌다”고 했다.

 

이어 “4년 전 제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할 당시 발언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서 질책해 주신 사항에 대해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이며,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 발언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특히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김군과 가족분들, 그리고 오늘 이 시간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일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거듭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변 후보자는 “앞으로 공직 후보자로서 더 깊게 성찰하고 무겁게 행동하겠다”며 “또한 반성과 사과에 그치지 않고, 국민 생명을 더욱 소중히 여겨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철저하게 정책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했다.

 

앞서 변 후보자는 지난 2016년 구의역 김군이 스크린도어 수리 중 사망한 것에 대해 “하나하나 놓고 보면 서울시 산하 메트로로부터 위탁받은 업체 직원이 실수로 죽은 것”이라며 “사실 아무것도 아닌데 걔(김군)가 조금만 신경썼으면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다”고 말한 게 밝혀져 논란이 됐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2.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9월 말 청계천서 첫 운행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
  3.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4. 서울시, 하수도·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쥐·야생너구리 피해 예방 나선다 서울시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도심 내 쥐 출몰 사례 증가와 야생 너구리 발견에 대응해 하수도 정비, 음식물쓰레기 관리 강화, 도심 녹지 확충 등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감염병 매개 가능성을 차단하고 시민 불안을 줄이기 위해 정기 방역과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집중호우에 따른 하수관 침수, 재...
  5.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6. KT, 국내 최초 AI-RAN 상용 검증…네트워크 혁신 가속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상용 5G 네트워크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AI-RAN은 기지국과 네트워크 서버의 사이에 오가는 트래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망 기술이다.AI-RAN 기술이 적용된 기지국은 전용 AI 엔진..
  7. 대학가 위협하는 ‘마약 던지기’… 서울시, 집중 점검으로 원천 차단 서울시가 개강을 맞아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마약 던지기’ 수법을 차단하기 위한 전면 대응에 나섰다. 시는 2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를 마약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자치구·경찰·대학과 함께 합동 점검을 벌인다.‘던지기’는 판매자가 마약을 특정 장소에 은닉해 두면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는 방식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