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가 바라는 마을, 한마음으로 가꿔나가요!”
  • 서진솔 기자
  • 등록 2021-02-08 13:55:38

기사수정
  • 2021년 양천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공모

양천구가 마을의 문제를 서로 협력하고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 모임을 찾아 나선다.

 

2020년 우리마을 사업 '정(情)이든 푸른마을'

구는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발굴하기 위해 2월 5일(금)부터 3월 12일(금)까지 ‘2021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이 주도하여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웃과의 관계망 형성과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통합공모 지원 예산 규모는 총 5,100만 원이며 사업에 따라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 대상 사업은 ▲관계망 형성을 통해 주민모임을 활성화하는 우리 마을지원사업▲골목 반상회를 꾸려 골목 활성화를 도모하는 골목 아고라▲방치된 놀이터, 작은 공원 등 마을 유휴 공간 활성화를 위한 생생 마을터▲공간운영주체와 주민모임이 연합하여 마을 공간을 활성화 하는 들락(樂) 날락(樂) 등 총 4개 분야로 마을공동체 경험이 있는 주민이 포함된 주민모임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구는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하여, 관심 있는 누구나 2월 5일부터 양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요 내용은 사업 유형, 추진일정, 보조금 집행기준, 마을활동 성공사례 등이다.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은 양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사전상담을 받은 후,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 홈페이지 및 양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사항은 양천구청 주민협치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마을공동체의 회복을 꿈꾸는 주민의 노력과 관심이야말로 마을을 생생하게 만드는 원동력인 만큼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마을을 더욱 신나고 활기차게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자영업자‧프리랜서도 출산휴가 간다...서울시, 전국 최초 지원 나 작년 한 해 난임시술비 소득기준 폐지, 산후조리경비 지원, 다자녀 기준 완화 같은 선도적인 ‘오세훈표 저출생 대책’을 차례로 선보이며 저출생 극복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 서울시가 이번엔 그동안 저출생 대책에서 소외돼있던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
  2.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3. ‘세계 책의 날’, 더 많은 책과 함께 더 넓은 세계로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공식 명칭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
  4. 삼성전자, 에버랜드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이색적인 사진 체험부터 갤럭시 S24 대여 서비스까지 1020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테마파크 콘셉.
  5.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17년 만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가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4월 22일(월) 고시했다.사업 면적은 128,185㎡로 1구역(97,932㎡, 수용 또는 사용방식)과 2구역(30,253㎡,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게 되며 부지조성, 도로 및 공원 기반시설 등은 2026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6. 인천시, 제조업 분야 소공인에 최대 1억 5천만 원 특례보증 인천광역시는 국가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제조업 분야 성장지원을 위해 ‘2024년도 인천시 소공인 지원 특례보증’을 24일부터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100억 원의 융자규모로 수행기관인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신용보증 협약을 체결한 은행(신한, 농협, 하나, 국민, 우리, 카카오)에서 대출을 실행한다.지원대상은 고물가 고.
  7. 서울 강서구, `까치익스프레스` 사업 확대 실시...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서울 강서구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 이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이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