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대문과 담장 허물어 주택가 주차장 확충
  • 민소영 기자
  • 등록 2021-03-10 17:30:42

기사수정
  • 지원규모는 조성면수에 따라 900만원에서 최대 2800만원까지 지원
  • 약 2억 4천만원 투입하여 25개소 주차면수 30면 조성 예정

동작구가 주차환경이 열악한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그린파킹 사업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왼쪽) 그린파킹 주차사업 시공 전 (오른쪽) 그린파킹 주차사업 시공 후

그린파킹사업은 담장을 허물어 내 집 주차장을 조성함으로써 주차장 설치 비용을 절감하고 주택가 이면도로를 보행자 중심 기능으로 회복하여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4년부터 시작한 그린파킹 사업은 지난해까지 1,485개소에 2,561면을 마련하였으며, 올해 구는 약 2억 4천만원을 투입해 25개소에 30면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담장 또는 대문을 허물어 주차장 조성이 가능한 단독주택, 1996년6월8일 이전 건립 허가된 아파트로 전체 입주자 2/3이상의 동의를 얻은 경우이다.

지원규모는 조성 면수에 따라 1면당 900만원, 이후 매 1면당 150만원 추가, 최대 2,800만원까지이며, 개인주차장 조성과 더불어 무인자가방범시스템(CCTV) 및 조경 설치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주차관리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도 구는 1년 이상 기능유지 가능한 자투리땅 유휴토지에 주차면수 5면을 추가 조성, 거주자우선주차제를 운영해 토지 소유주에게 운영수입금이나 재산세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차관리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주차장 기능유지 실태조사 결과 응답자의 96%가 주차난 해소에 기여했다고 답했다.

 

김병섭 주차관리과장은 “저비용으로 단기간 내 주차장을 확보하여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2.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3.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