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안양천 주말농부 생태체험 학습장 개장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1-04-20 09:00:33

기사수정

금천구는 도시민들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해 먹을 수 있도록 안양천에 마련한 ‘친환경 주말농부 생태체험 학습장’을 지난 17일(토) 개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17(토) `친환경 주말농부 생태체험 학습장` 개장식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어린이와 함께 텃밭에 딸기 모종을 심고 있다

이날 개장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가족단위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개장식은 코로나19 2단계 방역대책에 따라 구획번호 홀수 배정자는 오전 10시와 11시, 짝수 참가자는 오후 2시와 3시에 참여하도록 하는 구획 홀짝제 운영방식으로 진행됐다.

 

금천구 안양천에 위치한 `친환경 주말농부 생태체험 학습장` 모습 구는 이날 주말생태학습장 개장기념으로 참여 주민들에게 상추모종 30구, 참나물 10구, 부삽 1개를 제공하고, 현장도우미를 배치해 재배기술을 지도했다.

 

텃밭을 분양받은 한 구민은 “올 한해는 가까운 곳에 주말생태학습장이 조성되어 매일 안양천에서 운동도 하고, 텃밭에서 먹을거리를 손수 재배해 먹는 재미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는 독산1동 안양천 분소구간의 독산보도교~안양천횡단보도교 사이 둔치에 총 3,000㎡ 규모의 친환경 주말농부 생태체험 학습장을 마련했다. 텃밭 1구획 당 10㎡규모로 총 250구획을 조성, 지난 3월 공개추첨을 통해 주민 250명에게 1구획씩 분양했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독산주공14단지에 시범 아파트텃밭을 조성했다. 텃밭은 1구획당 12㎡ 규모로 총 44구획이 마련되었으며, 당해 독산주공14단지 아파트 주민에게 추첨을 통해 분양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여가활동이나 모임이 제한된 이 시기에 우리구 관내에 조성된 안양천 생태체험학습장과 아파트텃밭에서 금천구민들이 가족과 이웃 간의 행복을 심고 가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맛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2.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3.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4. 한전, 1분기 1조3000억원 영업이익…경영정상화에 총력 한국전력 1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23조2927억원, 영업비용은 21조9934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2993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7조4769억원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요금조정 등으로 1조6987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전력구입비 감소 등으로 5조7782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전년 대비 주요 증감 요인을 세부적으로 .
  5. 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수공)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
  6.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7. 관악구, 올 장마철 피해 최소화 위한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 본격 운영 관악구가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올해도 `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를 운영해 구민이 안전한 관악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침수재해약자 동행파트너`는 반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재해약자 321가구의 인적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한 주민 협업체다.동행파트너는 침수 예보 단계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