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오목,목마,신트리공원 맞춤형 리모델링 시행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5-31 10:52:31

기사수정
  • ‘ECO 양천 – 나무와 숲, 공원과 길이 연결된 양천 조성’ 목표
  • 오목,목마,신트리공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설계공모 시행

양천구는 주민의 다양한 여가생활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고품질의 녹색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오목·목마·신트리공원 맞춤형 리모델링’을 추진하며, 이에 따른 설계공모를 시행한다.

 

양천구 오목공원 전경 

구는 ‘ECO 양천 – 나무와 숲, 공원과 길이 연결된 양천 조성’을 목표로 ‘목동 중심축 5대 공원 맞춤형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왔다. 1987년부터 1989년까지, 서울 목동지구 택지개발 사업 중 준공된 목마, 파리, 오목, 양천, 신트리공원을 대상으로하며, 구는 지난해 양천공원 리모델링을 완성하였고, 올 상반기에는 파리공원에 대한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목동 중심축 5대공원 중 중심에 있는 오목공원은 공원 동쪽으로는 목동종합운동장-안양천 생태 녹지 축과 연결되고, 북쪽으로는 대규모 상업지구와 국회대로 상부공원과 연결된다. 목마공원과 신트리공원은 목동중심축의 시작과 끝으로, 도로로 단절된 안양천과 신정산을 연결할 수 있는 주요한 길목이다.

 

양천구 신트리공원 전경 

구는 각 공원의 중요성과 상징성을 감안하여, 공원의 특색과 이용행태, 문화 분석 등을 통해 전문성·기술성·창의성을 지닌 설계용역을 추진하고자 오목공원은 ‘지명설계공모’, 목마·신트리공원은 ‘일반설계공모’를 시행한다.

 

먼저 ‘오목공원 맞춤형 리모델링’사업은 오목공원이 지닌 주변공간으로서의 확장성과 목동중심축 중심부 공원으로서의 상징성을 고려하여 지명된 조경설계가 5인, 박승진(디자인스튜디오 loci), 박경의(LP SCAPE), 최영준(labD+H), 김현민(Studio 101), 양태진(조경그룹이작)을 대상으로 5월 26일부터 7월 23일까지 설계공모를 시행한다.

 

또한, ‘목마‧신트리공원 맞춤형 리모델링’사업은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설계공모 공고 계획이며, 입찰참가는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제1항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 건설부문(조경)분야의 신고필증을 교부받은 자,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따라 기술사사무소(조경)분야의 신고필증을 교부받아 등록을 마친 자, ▲`건축사법` 제7조 규정에 따른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23조에 의거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하여 건축사 업무 신고를 마친 자로서 건축사법 제9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단, 건축사 소지자는 조경분야 자격 소지자와 공동으로만 참가가 가능)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공모안에 대한 심사는 설계공모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설계공모의 당선자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하고,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보상비가 지급된다. 설계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 장터 및 구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목동 중심축 3개 공원의 획기적인 리노베이션으로 국회대로 상부 공원과 안양천 생태공원과 연계한 서남권 대표 생태문화 허브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소방청 ‘119안심콜’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재난안전망 강화 성과 소방청이 119안심콜 서비스를 재난 전 영역으로 확대한 혁신사례로 ‘2025년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소방청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 사례가 최고상인 대통령상(금상)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정부혁신 왕중왕전은 매.
  2. 해양수산부, 8일부터 부산 이전 본격 착수…21일 완료 목표 해양수산부가 8일부터 약 2주간 세종청사에서 부산청사로 이전 작업을 시작해 21일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8일 “해양수도권 조성의 마중물이 될 부산 이전을 이날부터 본격 추진한다”며 이전 일정과 준비 상황을 공개했다. 이사업체는 지난 11월 CJ대한통운으로 확정됐으며, 5톤 트럭 249대와 하루 ...
  3. 정부, 이원화된 고속철도 통합 추진…“좌석 확대·안전성 강화” 국토교통부가 고속열차 좌석 부족과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KTX와 SRT 통합을 골자로 한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마련하고 2026년부터 단계적 통합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코레일·SR 노사와 소비자단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이원화된 고속철도 체계를 하나의 경쟁력 있는 통합 구조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4. 서울 시민커뮤니티, 외로움 줄이고 지역 연결 강화…평생학습 안전망으로 확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8일 ‘2025년 서울시민대학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이 79개 팀, 443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 시민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지역 연결망 확대에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 주도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육성하는 시민커뮤니티 운영사업을 통해 올해 사회적 고립 대응과 평생학습 기..
  5. 경기도, 화물운수분야 평가 최우수에 의정부시…군부대 유휴지 주차장 조성 호평 경기도는 8일 올해 처음 실시한 ‘2025년 화물운수분야 시군 평가’에서 의정부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하고 화물차 주차 해소와 불법행위 단속 등 7개 분야의 행정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경기도는 화물운수 행정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물자동차 등록·관리, 주차환경 개.
  6. KB스타뱅킹,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군 생활에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현역 병사 전용 멤버십 ‘KB밀리터리 클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밀리터리 클럽’은 현역 병사들이 복무 기간 활용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혜택과 참여형 챌린지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