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무장애 통합 열린놀이방 ‘맘든든센터 6호점’개소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6-16 17:23:32

기사수정
  • 대림3동 YDP미래평생학습관 1층에 ‘맘든든센터’ 6호점 개소
  • 서울시 최초 무장애 통합 열린놀이방… 통합 보육·돌봄 공간 기능 갖춰
  • 무장애 영유아놀이존, 스누젤렌실(심리안정실), 장난감도서관 등

영등포구가 이달 22일부터 대림3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장애, 비장애 영유아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무장애 통합 열린놀이방 ‘맘든든센터 6호점’ 문을 연다.

 

맘든든센터 6호점 개소

‘맘든든센터’란 부모는 마음 든든하게, 아이들은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영등포만의 특별한 영유아 돌봄 공간이다. ‘맘든든센터’의 ‘맘’은 ‘엄마(Mom)의 마음’을 뜻하며, 현재 총 5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맘든든센터 6호점은 장애인을 위한 서울시 특화사업비 2억을 교부받아 서울시 자치구 최초 ‘무장애 통합 열린놀이방’으로 선보이며, 오는 2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맘든든센터 6호점은 장애 유무를 불문하고 모든 영유아가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영등포구만의 특화된 보육‧돌봄 공간이다.

 

바닥에 높은 턱이나 계단, 장애물들을 없애 아이들이 안전하게 어울려 놀 수 있는 ‘무장애 영유아놀이존’, 다감각장치를 이용하여 영유아의 발달 및 정서적 안정을 돕는 ‘스누젤렌실(심리안정실)’, 장애 영유아도 불편함이 없도록 꾸며진 수유실과 장애아 통합화장실 등이 눈여겨볼 만하다.

 

구는 영유아를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 제공과 더불어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좋은 부모교육 ▲부모힐링 프로그램 ▲자조모임 지원 등을 통해 양육 부담을 해소하는 한편, 장애 영유아를 대상으로 음악치료 프로그램, 스누젤렌(심리안정) 치료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한 대림동에 다수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부모를 위한 보육 정보 습득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가정 영유아들을 위한 중국어 동화구연 프로그램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용 대상은 영등포 거주 만 5세 이하 영유아 및 보호자다. 운영 시간은 화~금요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5시 30분이다. 토요일은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공휴일 및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맘든든센터 6호점은 장애‧비장애 영유아가 함께 어울리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모든 아이들이 차별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는 ‘탁트인’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주택도시공사, 우체국 복합개발 국토부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 선정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국토부가 실시하는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에 의정부 우체국 복합 통합공공임대주택사업(262호)과 서안양 우체국 복합 통함공공임대주택사업(200호)이 각각 선정 됐다고 16일 밝혔다.청년특화주택은 피트니스 센터, 스터디룸, 유튜브 제작실 등 청년층에 특화된 서비스 공간이 주거공간과 적절히 결합한 공공임대주택.
  2. 경쟁과 화합의 국제표준올림피아드 성황리에 마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개최된 세계 유일의 청소년 표준축제인 제19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본선대회에는 역대 최대인 11개 국가에서 40개팀 120명의 중·고교학생이 참여하였다. 본선과제로는 청소년들이 최근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첨...
  3. 예술작품 된 LG 올레드 TV에 베트남 ‘이목 집중’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올레드 아트 마케팅’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한다.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미래는 현실이 된다(The Future Becomes Now)’를 주제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이 곳은 월 평균 약 10...
  4. 7월 ICT 수출 26.4조원… 4개월 연속 30% 돌파 2024년 7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이 194억 달러(약 26.4조 원)를 기록하며 4개월 연속 30% 이상의 증가율을 달성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ICT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32.8% 증가하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휴대폰, 컴퓨터 및 주변기기 등 주요 품목에서의 고른 성장세가 수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16일 밝혔다.반도체 수출은 112.3억 달러로 49.0% ..
  5. 은평구, 은평미래교육지구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 개최 은평구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은평구와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2024년 은평미래교육지구 방과후사업인 ‘은평하모니’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의 합동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제 연..
  6. 인천시, 심야전용 `별밤버스` 24일부터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 인천광역시는 8월 24일부터 심야 전용 시내버스인 `별밤버스`의 노선을 현행 2개 노선에서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한다고 밝혔다.`별밤버스`는 인천과 서울 간 이동하는 시민의 지하철 막차 시간 버스가 연계되지 못하는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시가 연초에 계획한 심야 전용 버스이다.인천시는 지난 7월 20일 `별밤버스` 4개 노선 ...
  7. 광명소방서, 여름 휴가철 대비 KTX광명역 관서장 안전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는 14일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화재 안전 관리 추진을 위한 KTX광명역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TX 광명역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이용객이 증가하고, 열차 화재 시 소방 차량에서의 직접적인 호스 전개 곤란, 선로 내 고압 전선이 다수 설치되어 있어 대형 재난 가능성이 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