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메낙골공원 추진협의체 Kick-off 회의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6-17 15:06:38

기사수정
  • 17일 메낙골공원 추진협의체 구성에 따른 Kick-off 회의 개최
  • 지난해 실효된 병무청 부지 메낙골공원 조성안 추진에 본격 돌입
  • 향후 관계기관 및 주민과 긴밀히 협의해 구체적 계획안 마련 밝혀

영등포구청

영등포구가 17일부터 지역 주민과 함께 메낙골공원 합리적 공원 조성 계획(안)을 마련하기 위한 추진협의체를 구성, 그 첫 활동인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병무청 일대는 1940년에 공원 시설로 결정되었으나 80여 년간 해군(’60.~’93.) 및 병무청(’94.~현재) 점유에 따라, 지난 2020년 7월 1일자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공원)이 되어 결정이 실효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공원 조성을 염원해 왔던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구는 지난 20여 년간 중앙정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 오는 한편, 「국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을 건의하는 등 공원 조성을 위한 노력에 힘썼다.

 

지난해 6월, 구는 공원 실효에 대비하여 메낙골공원 부지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했다. 이어 병무청사 신축 등 공공개발 계획과 연계하여 공원 등 주민 이용공간을 조성하는 관리계획 초안에 대해 4월 2일부터 15일까지 주민 열람을 실시했다.

 

열람 과정에서 주민들은 오랜 기간 동안 공원을 염원하고 기다려온 터라 공원을 최대한 넓게 조성하기 위한 계획(안)의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2회에 걸쳐 실시한 주민 간담회에서도 공원 확대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추가로 제시되었다. 이로써 당초 열람공고계획(안)을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하고 주민과 함께 공원 조성 방안 등을 논의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조성된 것이다.

 

이에 구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메낙골공원 추진협의체’를 구성하여 병무청 일대 부지에 공원 조성 방안을 논의하고, 지구단위계획안을 수정·보완하여 재열람 등 관련 절차를 이행하기로 했다.

 

구는 추진협의체 구성과 함께 17일 개최하는 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메낙골공원 확대 조성을 위한 본격 추진에 나섰다.

 

앞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지난 10일 임재하 서울지방병무청장과의 면담에서 지역 주민 의견을 전달하고, 주민‧구‧병무청 모두가 만족하는 공원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해 긴밀한 소통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병무청과 합의한 바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추진협의체를 통해 모두가 환영하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지혜를 모아갈 것”이라며, “추진협의체의 첫걸음 격인 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관계기관 및 구민과 함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주택도시공사, 우체국 복합개발 국토부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 선정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국토부가 실시하는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에 의정부 우체국 복합 통합공공임대주택사업(262호)과 서안양 우체국 복합 통함공공임대주택사업(200호)이 각각 선정 됐다고 16일 밝혔다.청년특화주택은 피트니스 센터, 스터디룸, 유튜브 제작실 등 청년층에 특화된 서비스 공간이 주거공간과 적절히 결합한 공공임대주택.
  2. 경쟁과 화합의 국제표준올림피아드 성황리에 마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개최된 세계 유일의 청소년 표준축제인 제19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본선대회에는 역대 최대인 11개 국가에서 40개팀 120명의 중·고교학생이 참여하였다. 본선과제로는 청소년들이 최근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첨...
  3. 예술작품 된 LG 올레드 TV에 베트남 ‘이목 집중’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올레드 아트 마케팅’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한다.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미래는 현실이 된다(The Future Becomes Now)’를 주제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이 곳은 월 평균 약 10...
  4. 7월 ICT 수출 26.4조원… 4개월 연속 30% 돌파 2024년 7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이 194억 달러(약 26.4조 원)를 기록하며 4개월 연속 30% 이상의 증가율을 달성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ICT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32.8% 증가하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휴대폰, 컴퓨터 및 주변기기 등 주요 품목에서의 고른 성장세가 수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16일 밝혔다.반도체 수출은 112.3억 달러로 49.0% ..
  5. 은평구, 은평미래교육지구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 개최 은평구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은평구와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2024년 은평미래교육지구 방과후사업인 ‘은평하모니’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의 합동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제 연..
  6. 인천시, 심야전용 `별밤버스` 24일부터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 인천광역시는 8월 24일부터 심야 전용 시내버스인 `별밤버스`의 노선을 현행 2개 노선에서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한다고 밝혔다.`별밤버스`는 인천과 서울 간 이동하는 시민의 지하철 막차 시간 버스가 연계되지 못하는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시가 연초에 계획한 심야 전용 버스이다.인천시는 지난 7월 20일 `별밤버스` 4개 노선 ...
  7. 광명소방서, 여름 휴가철 대비 KTX광명역 관서장 안전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는 14일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화재 안전 관리 추진을 위한 KTX광명역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TX 광명역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이용객이 증가하고, 열차 화재 시 소방 차량에서의 직접적인 호스 전개 곤란, 선로 내 고압 전선이 다수 설치되어 있어 대형 재난 가능성이 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