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는 7월 14일 오후 2시부터 카톡 채널 ‘양천구청’을 추가하는 구민 2만 5천 명을 대상으로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선착순 배포한다.
양천구, `볼빵빵 해우리와 함께 하개` 이벤트
구는 비대면 시대에 SNS 활성화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 행정을 강화하고, 코로나 19 장기화로 우울하고 힘든 주민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기 위해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된 ‘볼빵빵 해우리’는 양천구를 대표하는 해우리 캐릭터를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하여, 모든 세대가 일상에서 다양한 감정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양천구청’을 추가하는 신규 친구를 대상으로 배포한다. 모바일 카카오톡 검색창에 ‘양천구청’을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볼빵빵 해우리와 함께 하개’ 이벤트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우리 구 캐릭터도 많이 사랑하고 사용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코로나 19로 어렵고 힘든 주민들에게 카톡 채널 ‘양천구청’뿐만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유용하고 희망찬 구정 소식을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천구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