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8월 비대면 걷기 챌린지 ‘살랑 살랑 밤마실’ 진행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1-08-09 11:15:01

기사수정
  • 관내 ‘걷고 싶은 길 7코스’를 활용하여 무더위 피해 저녁 시간대 진행
  • 8. 8.(일) ~ 8. 28.(토), 기간 중 연속 7일간 60,000보 이상 걷기

양천구는 코로나 19로 변화한 환경에 맞춰 지역주민과 직장인의 건강을 위한 온라인 방식의 비대면 ‘소소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8월의 소소한 걷기 챌린지는 ‘살랑살랑 밤마실’을 주제로 8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걷고 싶은 길 7코스’와 관내 공원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저녁 시간대에 진행한다. 참여자는 챌린지 기간 중 연속 7일 동안 누적 걸음 수 60,000보 이상을 달성하면 된다.

 

‘걷고 싶은 길 7코스’는 장·단거리 코스를 신월·신정·목동 권역과 산지·하천형으로 구분하여 관내 명소 위주로 구성되어있으며 카카오 채널 ‘소소한 걷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구는 해당 구간에 접근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관내 가까운 공원에서 챌린지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경우에도 그 실적을 인정한다.

 

걷기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후 ‘소소한 걷기 in seoul’ 커뮤니티 양천구에 가입하여 ▲챌린지 미션(공원 상징물 앞에서 사진 찍기)을 수행하고 ▲카카오 채널 ‘소소한 걷기’ 친구 추가하여 채팅창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에게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며, QR코드를 활용한 설문 응답자에게도 신체 활동 관련 물품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운동방식과 환경에 제약을 받는 구민을 위해 매월 재밌는 주제로 걷기 사업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는 주민뿐만 아니라 관내 직장인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하여 다양한 구성원이 일상 속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8월 걷기 챌린지 살랑살랑 밤마실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3.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4.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5.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6. ‘택배차 강매사기’, 꼼꼼한 계약서 확인으로 예방 가능 국토교통부는 택배업계에서 이뤄지고 있는 이른바 ‘택배차 강매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한다.택배차 강매사기는 유명 택배회사 취업, 고수익 보장 등을 내세워 택배업에 종사하려는 신규 구직자를 대상으로 시세보다 비싸게 택배차를 판매하는 행위를 말한다. 택배차 강매사기는 택배회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구인.
  7. 국민의 생명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재난안전 핵심과제 점검 행정안전부는 21일 이상민 장관 주재로 ‘기후위기 재난대응 혁신방안 및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 제20차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관계부처(과기정통부‧국토부‧환경부‧산림청 등), 전문가와 함께 종합대책과 기후위기 혁신방안의 2024년도 핵심과제에 대한 상반기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조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