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모산 둘레길 조성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 민소영 기자
  • 등록 2018-07-25 13:32:43

기사수정
  • 초지동, 백운동, 선부1동 지역 명소로 발전시킬 것

안산시는 초지동 산 61번지 일원에 관모산 둘레길 조성을 완료하고 지역 주민과 이 지역 시의원을 초청해 주민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 관모산 둘레길 조성에 따른 주민설명회


이번에 조성된 관모산 둘레길은 기존 산림 내에 있던 오솔길을 활용해 순환 할 수 있는 숲길을 조성하고, 자연과 함께 휴식 할 수 있는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주민과 인근 학교에 쾌적한 녹색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추진됐다.


이번 둘레길 조성사업의 주요 내용은 숲길조성 810m, 데크로드 120m, 야외학습장 1개소를 설치했으며, 특히 야외 학습장의 경우 기존의 노후 한 시설을 철거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전면 재설치 함으로써 이곳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야외학습이 가능하도록 시공됐다.


특히 시는 초지동뿐만 아니라 인근 백운동과 선부1동 주민들의 시설이용 편의를 위해 추가로 2개소의 진입로를 개설하고 기존의 진입로도 보수해 지역의 명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관 환경에너지교통국장은 “관모산 둘레길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과 관산초등학교의 오랜 숙원사업이 마무리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민 체감형 사업으로 산림복지 향상에 더욱 매진하여 시민의 행복지수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주택도시공사, 우체국 복합개발 국토부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 선정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국토부가 실시하는 청년특화주택 공모사업에 의정부 우체국 복합 통합공공임대주택사업(262호)과 서안양 우체국 복합 통함공공임대주택사업(200호)이 각각 선정 됐다고 16일 밝혔다.청년특화주택은 피트니스 센터, 스터디룸, 유튜브 제작실 등 청년층에 특화된 서비스 공간이 주거공간과 적절히 결합한 공공임대주택.
  2. 경쟁과 화합의 국제표준올림피아드 성황리에 마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은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개최된 세계 유일의 청소년 표준축제인 제19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본선대회에는 역대 최대인 11개 국가에서 40개팀 120명의 중·고교학생이 참여하였다. 본선과제로는 청소년들이 최근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첨...
  3. 예술작품 된 LG 올레드 TV에 베트남 ‘이목 집중’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올레드 아트 마케팅’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한다.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미래는 현실이 된다(The Future Becomes Now)’를 주제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이 곳은 월 평균 약 10...
  4. 7월 ICT 수출 26.4조원… 4개월 연속 30% 돌파 2024년 7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이 194억 달러(약 26.4조 원)를 기록하며 4개월 연속 30% 이상의 증가율을 달성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ICT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32.8% 증가하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휴대폰, 컴퓨터 및 주변기기 등 주요 품목에서의 고른 성장세가 수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16일 밝혔다.반도체 수출은 112.3억 달러로 49.0% ..
  5. 은평구, 은평미래교육지구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 개최 은평구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 다함께예술로 연합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은평구와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2024년 은평미래교육지구 방과후사업인 ‘은평하모니’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의 합동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제 연..
  6. 인천시, 심야전용 `별밤버스` 24일부터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 인천광역시는 8월 24일부터 심야 전용 시내버스인 `별밤버스`의 노선을 현행 2개 노선에서 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한다고 밝혔다.`별밤버스`는 인천과 서울 간 이동하는 시민의 지하철 막차 시간 버스가 연계되지 못하는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시가 연초에 계획한 심야 전용 버스이다.인천시는 지난 7월 20일 `별밤버스` 4개 노선 ...
  7. 광명소방서, 여름 휴가철 대비 KTX광명역 관서장 안전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는 14일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화재 안전 관리 추진을 위한 KTX광명역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TX 광명역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이용객이 증가하고, 열차 화재 시 소방 차량에서의 직접적인 호스 전개 곤란, 선로 내 고압 전선이 다수 설치되어 있어 대형 재난 가능성이 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