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미래장학회, 2018년 정기 장학생 57명 선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8-08-16 16:18:37

기사수정
  •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금천미래장학회 제12기 장학생 모집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가 학생들이 자신의 의지와 능력에 따라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2018년도 정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금천구는 금천미래장학회에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2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분야와 인원은 ‘성적우수’ 18명, ‘예체능특기자’ 7명, ‘선행’ 2명, ‘멘토링’ 10명, ‘자기주도꿈이룸’ 20명으로 총 57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금천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단, 예체능특기, 선행 분야 장학생은 거주기간 요건이 미적용된다. 


특히, 장학회에서 중점을 두고 모집하는 분야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과 ‘자기주도꿈이룸’ 분야 장학생이다. 


‘멘토링 장학생’은 지역의 뜻있는 후원자로 구성된 멘토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과 정서적지지 등 다방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자신의 진로와 꿈을 위해 성실히 노력할 의지가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자기주도꿈이룸’ 장학생’은 성적향상, 예술, 체육 등 관심분야에 대한 꿈을 자기주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의지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각 분야별 장학생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분야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구청 교육지원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제출하면 된다. 


장학회는 선발심의과정을 거쳐 오는 9월 7일 금천미래장학회 홈페이지에 최종 선발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100만원에서 18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선발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금천미래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등 제출서식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금천미래장학회 박준식 이사장은 “금천미래장학회는 주민 여러분들이 십시일반으로 보내 주시는 소액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장학금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미래장학회는 지역의 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금천구에서 지난 2007년 11월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장학재단이다. 


많은 장학금 기탁자들의 후원에 힘입어 지금까지 1,036명의 학생들에게 총 14억 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에도 총 8천7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 또는 금천미래장학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서울 강서구, 새로미 가고 록스타 꿈꾸는 반전 매력 `신새롬` 온다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 `새로미`의 후임, `신새롬`의 앞으로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서울 강서구는 3일 새로미에 이은 제2호 강서구 공무원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 `신새롬`을 전격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새로미는 지난해 2월 강서구가 처음 선보인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로 구 대표 캐릭터인 `새로미`를 의인화했다....
  3. 관악구,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관악구가 근로청년과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2024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2∼3년 간 꾸준히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의 2배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 월 15만원을 2년∼3년 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의 100%를 서..
  4. 한국부동산원, 정비사업 활성화 위해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 실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오는 6월부터 소단위 정비사업 교육인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규모 주민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 현안과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잠재적 정비사업 수요를 발굴...
  5. 이공계 청년, 미국에서 첨단산업 배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4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정상 간 합의한 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를 추진 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장학생 224명을 첫 선발하고, 지난 3일 1기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했다.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는 2023년부터 양국이 3,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2,023명의 양국 학생 간 교류를 지원하...
  6. 만민중앙교회 당회장 이수진 목사, 5월 은사집회 인도 만민중앙교회의 이수진 목사가 지난 5월 31일 성공적인 은사 집회를 인도했다.이수진 목사는 5월 31일 밤 11시에 시작된 금요철야 예배에서는 ‘네 믿은대로 될지어다’(마 8:5~13)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32개국에서 접수된 사연에 간절한 기도를 올렸다.만민중앙교회는 이번 집회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이스라엘, 러시아, 영국, 인도, 아...
  7. 대학 재학생부터 선제적 일 경험 ‘서울 청년 예비인턴’ 본격 시작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러한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학(원) 재학 청년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예비인턴’의 첫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 청년 예비인턴 프로젝트」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