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영교 “인천 흉기 난동 사건 속 `경찰` 임무 방기"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1-11-24 17:18:50

기사수정
  • `인천 층간소음 흉기 난동 사건` 관련 경찰 부실대응 질타
  • "테이저건 훈련 등 현장 대응능력 강화 조치 시급히 이뤄져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인천 층간소음 흉기 난동 사건` 관련 경찰의 부실대응을 질타하고, 대응능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오전 경찰청을 방문했다.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이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 층간소음 흉기 난동 사건` 관련 입장을 발표했다.

서영교 의원은 같은 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이 국민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켜줘야 마땅하나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그러지 못했다"며 이에 관해 경찰청을 방문해 잘못된 현장대처를 지적했고,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사건의 경우 남경-여경의 문제가 아니라 현장에서 임무수행을 방기한 경찰관의 문제라는 점을 확실히 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작년과 올해 임용된 경찰들의 실습과 훈련이 이뤄지지 않아 현장대응이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 의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은 지금이라도 테이저건 훈련 등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조치들이 시급히 이뤄져야 한다고 주문했으며 국회에선 관련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스토킹범죄‧데이트폭력에 대한 강력 처벌이 논의됐다.

 

이들은 스토킹 살인사건이 시스템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스마트워치 위치 확인시스템의 오차범위를 최대한 줄이는 등 시스템을 개발하면 효과적으로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진단이다.

 

이들은 "국민들은 남자건 여자건 나와 가족을 지켜주는 제대로 된 경찰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들은 25일 법안소위에서 `경찰관직무집행법`을 심사할 예정이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아동, 장애인, 여성 등 위험에 처한 국민을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경찰이 범죄자 신속 체포 권한을 부여받는다.

 

끝으로 서영교 의원은 "경찰의 존재 이유는 국민안전, 치안유지"라며 "국민들은 남자건 여자건 나와 가족을 지켜주는 제대로 된 경찰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졸업·성적·검정고시증명서` 30일부터 주민센터서 즉시 발급 행정안전부는 30일부터 어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 13종의 민원증명서를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대상으로 추가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앞으로 13종의 민원증명서는 전국 모든 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그동안 어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 13종의 민원증명서는 소관 행정기관...
  2. 영호남 시도지사-국회의원, 상생협력 방안 논의 위해 한자리에 모여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는 9월 30일(월) 서울 FKI(한국경제인협회)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영호남 8개 시도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영호남 8개 시도지사와 국회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첫 행사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선조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영호남 8개 시...
  3. 수원시, 역세권 새빛 청년존(Zone) 2호 입주자 모집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역세권 새빛 청년존(Zone) 2호 입주자를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모집한다.2022년 수원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체결한 `수원청년 맞춤형 주거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조성한 새빛 청년존은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를 제공하기 위해 LH의 역세권 비주택리모델링 청년임대주택에 입주할 청년을 수원시가 자체 기준...
  4. 시디즈, 게임·워크 퍼포먼스 의자 신제품 ‘GX’ 출시 프로그레시브 시팅 솔루션 시디즈가 게임·워크 퍼포먼스 의자 신제품 ‘GX’를 출시하고, 시디즈 ‘더 프로그레시브 성수’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시디즈가 새롭게 선보인 GX는 게임으로 여가 시간을 보내며,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최상의 ‘앉음’...
  5.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성교육` 실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26일 `나와 친구 사이 경계 알기`를 주제로 드림스타트 아동 14명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인천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아동들은 거울 놀이, 경계 존중 거절 놀이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경계를 이해..
  6. 시흥시 오이도전통수산시장,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선정 시흥시(시장 임병택) 오이도전통수산시장이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실시한 `2024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서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올해 9회째를 맞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는 원산지 표시 관련 전문가와 국민심사단이 심사에 참여한다.시장 내 수산물 판매 점포의 참여 정도와 원산지 ...
  7. 경기주택도시공사, 광명학온 3개 블록 공공주택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내 3개 블록(S1∼S3)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의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광명학온 S1블록은 단독 공모, S2∼S3블록은 통합형(패키지) 공모로 추진한다.S1블록은 총 1,353호로 공공분양주택 1,079호와 통합공공임대주택 274호로 구성된다. 특히, S1블록은 GH가 최초로 추진하는 분양주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