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사랑나눔봉사단과 댄스머신 이소영 양의 아름다운 동행
  • 이영선 기자
  • 등록 2018-09-03 15:52:55

기사수정
  • 사랑나눔봉사단, 댄스신동 이소영 양에게 오랫동안 정서적 경제적 후원


▲ 광명시 사랑나눔봉사단과 댄스머신 이소영 양의 아름다운 동행


광명시 사랑나눔봉사단과 댄스머신 이소영 양의 사연이 알려져 시민들에게 따뜻한 울림이 되고 있다.


지난 8월 26일 광명시 여성자원봉사단인 사랑나눔봉사자 18명이 전국프로&아마 댄스스포츠경기대회 및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경기대회에 출전하여 당당히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 수상은 사랑나눔봉사단을 위해 댄스강사로 나선 이소영 양의 재능기부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이 양이 사랑나눔봉사단에게 정서적, 경제적으로 후원을 받아온 터라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봉사단원들에게 댄스스포츠를 가르쳐 이번 댄스스포츠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사랑나눔봉사단 조춘화 회장은 편부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이소영 양을 초등학교시절부터 엄마의 역할을 대신해 돌봤으며, 일찍이 이 양의 재능을 발견하고, 중학교때부터 댄스스포츠를 배울 수 있도록 후원을 도맡아 왔다.


이러한 주변의 응원에 힘입어 이소영 양은 각종 댄스스포츠 대회에 나가 실력을 인정받으며 국내에서 전문 댄스 스포츠인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문 댄스 스포츠인이 되어 본인처럼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를 하겠다는 강한 희망을 갖고 있다.


이소영 양은 “저를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다시 베풀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봉사단이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했다.


한편 사랑나눔봉사단은 2014년 여성들로만 구성된 광명시 여성자원봉사단체로,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정서지원, 반찬나눔, 청결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각종 광명시 행사에 참여해 무료봉사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6.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