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설 연휴 결식아동 위한 ‘따뜻한 엄마도시락’ 배달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1-24 10:32:38

기사수정
  • 8년째 이어지고 있는 양천구 아동급식 특별 대책 “엄마도시락”
  • 설 연휴 결식 우려 있는 아동에게 간편식으로 구성된 키트박스 배달

양천구는 설 연휴 동안 우리 아이들이 밥을 굶는 일이 없도록 따뜻한 사랑이 담긴 ‘엄마도시락’을 전달한다.

 

2022년 설 명절 엄마도시락 키트 구성 사진

연휴 기간 보호자 부재, 꿈나무카드 가맹점 휴무로 끼니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맛있는 도시락(키트박스)을 배달해주는 양천구의 ‘엄마도시락’은 2015년 설부터 김 구청장이 명절마다 빼놓지 않고 챙기는 사업이다. 그동안 엄마도시락을 받은 아이들도 700여 명에 달한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맞벌이 가정 등의 아이들은 평소 지역아동센터의 급식을 이용하거나 꿈나무카드를 이용해 가맹점인 일반음식점 등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명절 연휴에는 꿈나무 카드 가맹점이 영업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장시간 아이들끼리 있다 보니 제대로 된 한 끼를 챙기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번 설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아이들이 손쉽게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레토르트 식품으로 구성된 키트박스(컵밥, 김치찌개, 훈제통닭, 갈비탕, 바비큐폭립, 간식류, 과일 등) 3일분을 준비했다.

 

지원대상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선정했다. 급식 프로젝트 대상 아동과 엄마도시락 배달을 희망하는 아동 등 결식 우려가 있는 52명에게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동별 일정에 맞춰 엄마도시락 키트박스가 배송된다. 배송 후에는 보호자에게 안심문자를 보내 바로 수령할 수 있도록 ‘키트박스 배달 콜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매년 급식비 일부를 후원하고 있는 양천사랑복지재단에서 이번 명절에도 어김없이 엄마도시락에 정성을 보태 훈훈함을 더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긴 명절 연휴에 배고픈 아이들이 있어서는 결코 안 된다는 사명감으로 이번 설에도 따뜻한 엄마도시락을 준비했다”면서 “배달에만 그치지 않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꼼꼼히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5.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6.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7.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