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 사업 공사 현장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2-02-23 16:07:44

기사수정
  • 광명시 상공회의소, 전문건설협회, 시공사와 지역 건설 산업 방향 논의

광명시는 지난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상공회의소, 전문건설협회,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시공사인 호반건설(광명시흥 일반산업단지), 지평토건(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홍용종합건설(광명 유통단지)과 광명시 지역 건설 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광명시는 지난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상공회의소 전문건설협회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시공사인 호반건설 지평토건 홍용종합건설과 광명시 지역 건설 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광명 상공회의소와 전문건설협회 관계자는 시공사가 관내 등록된 차량·장비 및 건설자재를 적극 이용하고 지역 업체 하도급을 통해 광명시 건설 산업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시공사 관계자들은 지역 업체가 일정 부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지역 업체들을 지속적으로 만나겠다고 답했다.

 

시는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공사의 관내 업체 이용실적을 평가해 모범적인 시공사는 시 차원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는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무지내동·목감동·노곡동 일원 244만 9249㎡(74만 평)에 조성되는 융복합 첨단산업 핵심 거점이다.

광명시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를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신산업 분야를 육성하여 수도권 서남부의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일반산업단지와 유통단지 그리고 일자리와 연계한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등 지속가능한 자족도시 기반을 갖추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업단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은 일반산업단지가 작년 6월, 유통단지는 7월, 첨단산업단지는 11월에 착공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는 올해 지구계획 승인과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2026년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내 신안산선 학온역이 전면 개통되면 KTX 광명역, 서해안 고속도로와 함께 서울 강남과 인천·성남·수원 등을 잇는 수도권 서남부의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서도 손색이 없을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6.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