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와 성과를 위해 총력!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2-02-25 11:33:20

기사수정
  • 2.23.(수)~3.3.(목)까지 총 6차례에 걸쳐 국별‘주요 현안사업 보고회’개최
  •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짚어보고 새로운 구정운영 방향 도모

관악구가 2월 23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총 6차례에 걸쳐 ‘2022년도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를 개최한다.

 

지난 23일 개최한 2022년도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국별 순차적으로 개최하며, 주요 현안사업을 발굴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지향적인 업무 혁신에 대해 토론·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지난 23일 기획경제국의 ‘민선 7기 구정운영 4개년 계획(공약) 관리’를 시작으로 현안사업 보고회가 진행됐다.

 

지난 23일 개최한 2022년도 주요 현안사업 보고회

민선 7기 관악구 공약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이행률 93.9%를 기록하며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상추진 중이지만 이행률이 다소 낮은 사업에 대해 실무부서 점검과 관계부서 간 협의 등 이행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밖에도 온라인관악청 활성화, 공공 일자리 확충을 통한 민생 안정,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 관악형 소상공인 지원 등 가시적인 성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요 사업들에 대해 심도 있는 보고가 이뤄졌다.

 

특히 관악형 중소기업 인턴십 운영, 관악S밸리 창업지원시설 추가 조성, 찾아가기 쉬운 전통시장 만들기 등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사업에 대해 선제적인 준비와 추진전략을 모색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는 50만 관악구민이 참관 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와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일지 생각해 보는 자리”임을 강조하며, “코로나19가 초래한 위기를 빈틈없이 관리하는 한편 주요 사업들이 확실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유기적인 협조로 업무추진에 적극 임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 후 2월 24일 행정혁신국, 3월 2일 문화생활국, 청정도시국, 3일 복지가족국, 안전건설교통국 순으로 ▲스마트 도시 구축 ▲1인 가구 주요 정책 ▲청년청 건립 등 청년 정책 ▲관악산입구 으뜸공원 조성 ▲별빛내린천 친수 공간 완성 등 국별 주요 현안과 주요 성과, 문제점 등을 되짚어보고 성공적 마무리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구는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분야별 체계적인 분석을 거쳐 민선 7기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한 구정 방향과 기조를 설정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세부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구정을 펼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