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중소상공인희망재단 업무협약 체결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8-10-15 14:10:42

기사수정
  • 구청 르네상스에서 협약식…협력 통해 관내 소상공인 발전도모


▲ 회의 모습


구로구가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손을 잡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구로구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대기업과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16일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중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2014년에 설립된 순수 민간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대치동에 위치하다 지난 3월 구로구청 맞은편 애경산업 건물을 매입해 이전했다. 

현재 재단 건물을 창업 5년 이내의 소상공인에게 입주 공간을 지원하고 마케팅, 교육, 네트워킹 등 인큐베이터 역할을 수행하는 ‘소상공인 점프업허브’ 공간으로 리모델링 하고 있다. 

협약내용은 ▶구로구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립한 지원 사업에 관한 사항 ▶희망재단이 시행하는 ‘소상공인 점프업허브’ 사업에 관한 사항 ▶협약 목적 사업 수행을 위한 유관 기관과의 정보 교류에 관한 사항 ▶협력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참여 유도 및 시민 홍보에 관한 사항 ▶각 기관 상호 협력을 통해 구로구 소상공인의 발전을 위한 사업 적극 발굴 · 추진 ▶양 기관의 보유시설 등 이용 편의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청과 희망재단이 동반자가 돼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관내 중소상공인을 위해 융자지원, 창업아카데미 운영,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 시흥시민 누구나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06-10
  • 칼국수 5000원…수원시에는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06-10
  •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서울 강서구, 새로미 가고 록스타 꿈꾸는 반전 매력 `신새롬` 온다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 `새로미`의 후임, `신새롬`의 앞으로의 활약 많이 기대해 주세요."서울 강서구는 3일 새로미에 이은 제2호 강서구 공무원 버추얼 유튜버(이하 버튜버) `신새롬`을 전격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새로미는 지난해 2월 강서구가 처음 선보인 전국 최초 공무원 버튜버로 구 대표 캐릭터인 `새로미`를 의인화했다....
    3. 이공계 청년, 미국에서 첨단산업 배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4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정상 간 합의한 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를 추진 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장학생 224명을 첫 선발하고, 지난 3일 1기 장학생 발대식을 개최했다.한미 이공계 청년 특별교류 이니셔티브는 2023년부터 양국이 3,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2,023명의 양국 학생 간 교류를 지원하...
    4. 관악구,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 모집 관악구가 근로청년과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인 `2024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2∼3년 간 꾸준히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의 2배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 월 15만원을 2년∼3년 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의 100%를 서..
    5. 한국부동산원, 정비사업 활성화 위해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 실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오는 6월부터 소단위 정비사업 교육인 ‘찾아가는 정비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규모 주민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 현안과 연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주민 체감도를 높이고 잠재적 정비사업 수요를 발굴...
    6. 대학 재학생부터 선제적 일 경험 ‘서울 청년 예비인턴’ 본격 시작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관련 경험 및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러한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대학(원) 재학 청년들이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 전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예비인턴’의 첫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 청년 예비인턴 프로젝트」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
    7. 시흥시, 취약계층 부담 덜어줄 `2024년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받는다 시흥시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2024년 에너지 바우처`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에너지 바우처`는 취약계층에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지서의 이용 금액을 차감 받거나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