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시장 상인들의 일상, 사진으로 만나다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8-11-06 11:52:41

기사수정
  •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사진전 ‘우연’ 개최

금천구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독산동 우시장 사진전 ‘우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유휴공간을 탈바꿈한 ‘스튜디오 독산’에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 우연 포스터


‘우연’은 말 그대로 소로 맺어진 인연들에 관한 이야기다. 

사진작가 김룡, 김지욱이 지난 여름 3개월간 우시장을 매일같이 드나들며 수십 차례 상인들과 인터뷰하며 촬영한 사진 100여점을 선보인다. 

우시장이라는 특수성,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이라는 사업 대상지의 시각에서 벗어나, 묵묵히 우시장을 지켜온 상인분들의 삶에 집중하고, 그들의 이야기가 담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9일 오후 3시 오프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사진전을 보다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9일과 10일 오후 4시에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전시장은 휴무일 관계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작품 중 일부는 우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작품을 관람 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19부터 22일까지 금천구청 1층 로비에서도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형석 도시재생과장은 “단순한 풍경으로 독산동 우시장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온 상인들의 이야기와 소중한 삶의 모습을 담고 기록하고자 했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독산동 우시장이 시민과 지역주민들에게 친근하고 활력 넘치는 곳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4.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5.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6.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7. 김민석 총리, “건설근로자 일자리·안전 위해 정부가 최선 다할 것” 김민석 국무총리가 서울 남구로 인력시장을 찾아 건설근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확대와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김민석 국무총리는 10일 새벽, 서울 구로구 남구로 인력시장을 방문해 건설근로자들과 현장지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