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음과 예술이 넘치는 마곡 문화의 거리…첫 버스킹 공연 성료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8-26 16:32:17

기사수정
  • - 마곡 문화의 거리, 홍대에 버금가는 젊음과 예술의 거리로 탄생
  • -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향한 김태우 강서구청장의 본격 행보
  • -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어디서든 즐길 수 있어

지난 25일(목) 오후 7시 강서구 발산역 1번 출구 마곡 문화의 거리에 거리공연인 버스킹을 보려는 사람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주민들이 마곡 문화의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즐기고 있다.

선선한 날씨에 어린이부터 MZ세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자리를 채웠다. 이날 마곡 문화의 거리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그야말로 거리공연의 성지로 불리는 홍대를 방불케 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도 공연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키며 주민들과 어울려 음악을 즐기고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공연장에서 만난 김 구청장은 “다른 자치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하다 보니 젊은 세대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러 홍대나 강남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다”며 “멀리 나가지 않아도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에서부터 출연진 섭외까지 모든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연인, 친구, 가족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력을 발산하라’를 주제로 오는 9월 16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열린다. 인디밴드, 포크 싱어 송 라이터, 어쿠스틱 밴드, 재즈팀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저마다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은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i강서tv에서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거리공연은 57만 강서구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활기찬 도시로 만들겠다는 김 구청장의 의지에서 기획됐다. 김 구청장의 5대 핵심 공약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와도 맞물린다.

 

김 구청장은 취임 전부터 우리 동네에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예술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다양한 이벤트로 유동인구가 많아져 그 일대가 활성화되면 지역경제도 더불어 살아난다는 게 그의 지론이다.

 

김 구청장은 “이번 버스킹 공연은 마곡 문화의 거리를 홍대에 버금가는 젊음의 거리로 만들기 위해 준비한 첫 행보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연계한 다양한 공연의 장을 마련해 구민들이 멀리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6.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