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공항 고도제한 완화' 위해 대정부 건의 추진키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9-15 17:59:32

기사수정
  • 김태우 구청장, “강서구민의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 고도제한 완화 반드시 이뤄낼 것”

“57만 강서구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조속히 해결해 화곡동, 방화동 등 원도심의 주거환경을 반드시 개선하겠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15일(목) 구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고도제한 완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15일(목) 구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고도제한 완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강서구는 위원회와 실국 부서가 그간의 추진한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이날 회의를 마련했다.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위원회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위원회와 구청이 협력해 대정부 건의를 추진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 주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서 ‘공항 고도제한 완화’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정리한 영상 등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활동에도 나서기로 했다.

 

김 구청장은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에 우리구의 입장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정부의 협력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강서구의 오랜 숙원사업을 조속히 해결하고 원도심과 신도심이 함께 살아나는 고품격 균형도시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항공법에 따라 구 전체 면적의 97.3%가 고도제한이 적용돼 막대한 재산권 침해를 받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 건설노동자 탄압 TF 1차 전체회의…"공권력 이름의 폭력 용납 안돼"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의 건설노동계 탄압에 대응하기 위한 TF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 1차 전체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2일 오전 10시30분 원내대표회의실에서 `건설노동자 탄압 TF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와 진성준 TF 단장, 박주민 민주당 을지로위원장, 우원식·최기상·황.
  2. 김동연, “나에게는 꿈이 있다. 북부와 남부가 함께 균형발전하는 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립을 추진 중인 경기도가 싱크탱크인 민관합동추진위원회 추가 위원 위촉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참여를 강화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민관합동추진위원회’에서 김성수 포럼K비전 대표, 이용걸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3. 손해보험협회, `이륜차 교통안전 제도개선 정책세미나` 개최 손해보험협회는 2일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실, 보험연구원과 공동으로 `이륜차 교통안전 제도개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최근 이륜차 교통사고 사망자 증가하면서 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보험가입 사각지대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이륜차 업계의 현황과 문제의 세심한 진단...
  4.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 출범...`함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아산나눔재단, 디캠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등 창업생태계의 대표 주자인 4개 기관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벤처투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후원을 받아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6월2일 마루360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일 오전 서울 강남구 마루360에서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
  5. [포토]"국민의 돌봄권 포기하는 복지 민영화 추진 중단하라"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의 돌봄 민영화 정책 규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6. 수원시, 2593억 원 증액 규모 제2회 추경 편성 수원시가 2593억 원 증액 규모의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경예산은 시민 생활에 밀접한 시책사업을 중심으로 편성했고, 공공요금 인상에 따른 유지관리비 부족분 등을 반영했다. 제2회 추경예산은 제1회 추경예산(3조 1094억 원)보다 2593억 원(8.34%) 증가한 3조 3687억 원으로 일반회계 1810억 원, 특별회계...
  7. 민주노총, `윤석열 정권 퇴진, 민주노총 총력투쟁` 서울 도심 집회 민주노총은 31일 서울을 포함한 전국 15개 거점에 서울 2만여 명을 비롯하여 전국 3만5천여 조합원이 모여 양회동 열사의 염원인 노조탄압 중단과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악 중단, 노조법 2.3조 개정을 주장하며 `윤석열 정권 퇴진! 민주노총 총력투쟁 대회`를 가졌다. 오늘 총파업에 돌입한 금속노조가 경찰청 앞, 총력투쟁에 돌입한 건설노조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