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2018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개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18-11-29 15:50:33

기사수정

시흥시는 문화예술 청년단체를 지원하는 "2018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결과공유회를 오는 12월 1일 오후 1시에 경기청년협업마을 가치관 2층에서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결과공유회는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총 4개의 청년단체의 창의적인 문화예술프로젝트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 2018 시흥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결과공유회 홍보문


전체 사업의 멘토링과 컨설팅을 담당했던 "멘토스쿨" 류성효 총괄멘토의 발표를 시작으로 지원사업에 선정된 4개 청년단체 대표가 참석하여 각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결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특별한 오늘, 그때의 우리’ 사업으로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사연을 받아 자체 기획한 힐링웨딩콘서트 공연과정과 오프닝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On The Wave’사업으로 춤을 좋아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을 모집하여 2개월동안 스트릿 댄스 교육사업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스트릿댄스 진행과정 소개와 수강생과 강사가 그동안 배웠던 댄스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세 번째 프로젝트는 ‘청년여행 - 다잊고 떠나라’사업으로 열심히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꿀맛 같은 하루를 제공하고 지역화폐 “시루”를 가지고 시흥의 주요 여행 스팟 6곳을 돌아다니며 시흥의 맛과 멋을 담아낸 웹예능 제작과정을 소개한다. 네 번째 프로젝트는 ‘별난작당모의’ 사업으로 청년예술인들이 모여 문화예술 체험을 기획하여 갯골생태공원, 청소년수련관, 은행동 카페 등 총 4회에 걸쳐 시민들에게 선보인 사업이다. 개별 참여한 작가소개와 작업과정을 설명하며 네트워크파티에서는 별난작당모의 예술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실패하더라도 지속해서 문화예술프로젝트를 시도할 수 있는 토대가 제공될 때 장기적으로 그 성과가 나타나는 사업이 청년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이다”라며 “지역의 문화예술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추진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관련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시흥시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2.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3.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4.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5.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6.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7.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