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전기차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구민 수요 반영”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2-12-06 10:25:50

기사수정
  • 접근성 높은 공영주차장․구 소유 유휴부지 등에 급속충전시설 5기 10채널 설치 완료

구로구는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급속충전기 5기 10채널을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오류1동 텃골공영주차장에 설치된 급속충전기

구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3,733대였던 누적 전기차 등록 대수는 지난달까지 4,992대로 늘었다. 올해 들어 11개월 새 33.7%가 증가한 것이다.

 

이에 맞춰 구는 2021년 확보한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5억원을 투입해 이달 초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공사를 마쳤다.

 

충전기 위치는 △구로구청 부설주차장 △오류1동 텃골공영주차장과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인 △개봉3동 365-12 △구로1동 642-116 △구로3동 212-14 등 5개소로, 접근성이 높은 공영주차장 및 구 소유 유휴부지를 활용하는 방향으로 확정했다.

 

이번에 설치된 충전기는 1시간 동안 100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이다.

 

구는 향후 순차적으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확대하는 한편, 교통약자를 위한 전기차 충전시설도 추가로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설치 이후에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기차 전용 충전구역 내 불법주차 및 충전방해 행위를 단속하는 등 전기차 충전에 불편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전기차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구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충전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6.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