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겨울캠핑 낭만 가득한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으로 오세요”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12-28 06:38:55

기사수정
  • 충남 청양에 조성된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 인기…올 한 해 6,342명 다녀가
  • 객실 11개, 야외데크 6면, 카라반 2동, 글램핑 2동, 잔디광장, 족구장 등 갖춰
  • 영등포구민 객실 4만 원, 야영장 1만 원부터 이용 가능

눈부신 하얀 설경의 낭만과 모닥불 앞 불멍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캠핑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가운데, 영등포구에서 운영하는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두루 갖춘 캠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 운영

 

충남 청양군 칠갑산 자락에 자리 잡은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은 옛 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청소년을 비롯한 구민들이 도심을 떠나 자연을 만끽하고 여가, 문화, 교육 등 각종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영등포구가 직접 운영하는 수련 시설이다.

 

2019년 조성 이후 코로나19 유행의 여파로 운영이 제한되어 왔으나, 지난 5월 정상 운영을 시작하고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올 한 해 동안에만 6,342명(12월 말 기준)이 다녀가는 등 가족단위 캠핑족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은 1만 2936㎡의 대지에 숙박동 건물 1개동과 야영장, 실외 체육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 운영

숙박동은 4인실 10개, 6인실 1개 객실과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들이 운영되는 다목적실, 가족놀이터 등을 갖췄으며, 야영장에는 텐트용 나무데크 6면, 카라반 2동, 글램핑 2동이 마련되어 있다.

 

카라반과 글램핑 내부에는 편안한 숙박을 위해 냉‧난방시설, 각종 주방용품, TV 등이 구비되어 있다. 24시간 온수가 제공되는 샤워장과 공동 개수대, 야외화장실, 바비큐장 등 기본시설도 잘 갖춰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넓은 잔디광장과 족구장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짚라인장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야영장 주변에는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 도립공원을 비롯해 천장호 출렁다리, 고운 식물원, 장곡사, 천문대 등 명소도 많아 캠핑뿐만 아니라 관광도 함께 즐기기 좋다.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예약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에서 할 수 있다.

 

객실 이용요금은 영등포구민 기준 4만 원~8만 원이고, 야영데크는 1만 원, 카라반과 글램핑은 5만 원이다. 자매도시 청양군민도 영등포구민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타 지역 주민은 객실 6만 8000원~13만 6000원, 야영데크 1만 7000원, 카라반과 글램핑 8만 5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김정아 아동청소년복지과장은 “‘모두휴(休) 청소년야영장’은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오롯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쉼터”라며 “내년에는 특화 프로그램, 인근 관광지 연계 체험활동 등을 더욱 풍성하게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3.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4.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5.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6.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7.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