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설맞이 봉사활동 추진 ‘새해 첫 따뜻한 동행’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3-01-04 13:21:20

기사수정
  •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3주간 관내 봉사단체와 ‘설맞이 봉사활동’ 전개
  • 16개 동별 특성에 맞춰 음식 나눔·물품전달·전화 안부 확인·이·미용 봉사 등

구로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봉사단체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설맞이 봉사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로구 단정이봉사단이 2021년 설맞이 이 · 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명절이 더 외롭고 쓸쓸한 저소득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에 집중된다. 특히 매서운 한파 속에 건강이 우려되고 외로움, 고립감 등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홀몸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활동 기간은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이며, 동별 특성에 맞춰 봉사 대상자와 활동 내용을 각각 다르게 했다.

 

16개 동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협력단 270여 명은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위해 명절 음식을 나누고 물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눈다. 홀몸 어르신에게는 식사를 대접할 계획이다.

 

구로구 단정이봉사단이 2021년 설맞이 이 · 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45명은 소외되기 쉬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말벗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홀몸 어르신 160명에게 전화상담을 진행하며 건강 상태와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어르신이 잘 지내시는지 살펴도 본다.

 

전문 이·미용 봉사단인 단정이봉사단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를 직접 찾아가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따뜻한 위로와 함께 어르신들이 깔끔한 모습으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나눔 활동이 더 나은 구로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새해에도 구민과 함께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4.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5.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6.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7.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