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기대 의원, 첫 의정보고회 성료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3-02-23 10:01:34

기사수정
  • 지역주민 1천5백여명 참석하여 소통
  • "지역주민과 소통 강화해 현안 꼼꼼히 챙길 것"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경기광명을)이 22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경기광명을)이 22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양기대 의원실)

이날 의정보고회 현장에는 광명을 지역 시도의원과 1천5백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영상축사를 통해 “양 의원과 광명 및 경기도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격려했다.

 

의정보고회에서 양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들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의정활동 10대 대표성과를 발표한 양 의원은 국·도비 예산 323.4억원 확보 등 지역 관련 성과는 물론 대한민국 미래를 준비하는 ▲인구정책 패러다임 대전환 추진 ▲글로벌공급망 재편 속 대응전략 모색 ▲동북아고속철도 건설 추진 등 ‘양기대표’ 미래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지역의 주요현안인 ▲신천~하안~신림선 신설 ▲하안2공공주택지구 및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KTX광명역세권 재도약 추진 ▲광명 교육발전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의정보고 후 진행된 참석자들과의 소통 시간에는 지역주민들의 격려와 쓴소리가 이어졌다. 지역주민은 20년간 광명을 위해 애써온 양 의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면서도 밤일마을 개발 제안,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원활한 진행, 안양천 주변 환경개선 등의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에 대한 해결을 촉구하기도 했다.

 

양 의원은 “많은 주민들이 의정보고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와 함께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여 광명의 각종 현안을 더욱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정책 전문성을 인정받아 ‘쿠키뉴스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서울신문의 국감 베스트의원’ 등으로 선정되고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6.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7.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