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앞뒤 안 가린 검찰, ‘김동연 흔들기’ 중단하라”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3-02-24 13:52:22

기사수정
  • 경기지역 초선의원 24일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
  • 잇단 검찰 압수수색…"지방자치 양대 축 부숴"

지역구가 경기도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국회의원들이 24일 “검찰은 김동연 경기지사 흔들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의 경기도 초선의원들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민주당의 경기도 초선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2~23일 대한민국 최대 지방정부 경기도에서 경기도 지사실을 포함해 무차별적 압수수색이 벌어졌다”며 “물불 안 가리는 수사로 당대표와 민주당에 대한 야당 탄압을 넘어서서 지방자치까지 멈춰 세우려 한다. 상식 밖의 일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김동연 지사와 이화영 전 평화부지사가 무슨 상관이 있냐.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경기도의회는 도대체 무슨 상관이 있냐”며 “더구나 경기도청은 작년 5월에 광교 신청사로 옮겼고, 사무실과 PC도 새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간 곳곳에서 벌어진 수많은 검찰은 압수수색에서 성과가 없었던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뭐라도 얻어걸리길 바라는 마음 아니냐. 검찰 마음대로 시도 때도없이 여기저기 털어도 되냐. 야당 단체장의 활동을 마비시켜 무엇을 얻을 수 있냐”고 반문했다.

 

또한 “지방정부와 지방의회는 지방자치의 양대 축”이라며 “이번의 무차별적 압수수색은 지방자치의 두 수레바퀴를 동시에 부수는 행위다. 풀뿌리부터 흔드는 무도한 행태에 분노를 금치 못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당장 민주당 자치단체에 대한 압수수색을 중단하길 바란다”라며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검찰은 국민의 인내를 시험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 개정 중단...수정안 수용해야" 경제계가 국회 논의 중인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에 대해 노사관계 악영향을 우려하며 경제계 수정안을 수용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6단체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김..
  2. 양천구, `규모 50% 확대` 올해 장학금 총 1억 5천만 원 푼다…170명 선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역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과 학업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양천구 장학생` 170명을 선발,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구는 2023년부터 장학기금을 추가 출연하며 매년 장학금 규모와 지원 대상을 넓혀왔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선발인원은 50명, 장학금 총액은 5천만 원이 늘어..
  3. SH, 장기전세주택 293세대 입주자 모집…강남·송파 등 신규 단지 공급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가 제48차 장기전세주택(시프트) 293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모두 서울시 재건축·재개발 매입형 신규 단지로, 강남구 ‘청담르엘’, 강동구 ‘더샵 강동 센트럴시티’와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동작구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
  4. 여의도 ‘서울달’ 개장 1년… 탑승객 5만 명 돌파, 글로벌 관광객 사로잡아 서울 여의도 하늘을 수놓은 ‘서울달’이 개장 1년 만에 누적 탑승객 5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8월 정식 운영에 들어간 이후 하루 평균 228명, 총 235일 동안 안전 비행을 이어왔다고 21일 밝혔다.‘서울달’은 여의도 상공 130m까지 떠올라 한강과 도심의 주·야경을 감상..
  5. LG U+, ARS 안내 개편해 상담 대기시간 66% 감소 LG유플러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ARS(자동응답시스템) 메뉴 맞춤 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들은 상담사 연결 요청 후 대기 시간이 최대 66% 줄었다.기존에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누구에게나 같은 상담 메뉴가 제공됐다.1번 요금 및 납부 문의, 2번 휴대전화 결제 문의, 3번...
  6. KT, 캐시리워드 이용자 40만명 돌파…미션만으로 통신요금·쇼핑 할인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의 알뜰한 통신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서비스 `캐시리워드`의 이용자가 출시 2년 만에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캐시리워드는 간단한 미션 수행으로 리워드를 적립하고, 이를 통신 요금 납부나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만 14세 이상 KT 상품 이용 고객(외국인과 법인 고객 제외)이라면 누구나 K...
  7. 과기정통부, 개방형 표준 기반 이동통신 시장 선점 가속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방형 무선 접속망(오픈랜, Open-RAN)과 인공지능을 융합한 차세대 기지국(AI-RAN) 실증을 본격 확대한다. 기존 해외 대기업이 과점하던 이동통신 기지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6세대 이동통신(6G) 시대 핵심 인프라 선점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과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