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물놀이 안전의식 높여줄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3-04-18 09:34:24

기사수정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 4월 중순부터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초등학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기구조 실전 체험으로 수상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시흥시, 물놀이 안전의식 높여줄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시흥시청)

앞서 올해 초, 시흥시는 시흥교육지원청과 관내 생존수영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사전 운영협의회를 통해 관내 초등학교 7개교(▲금모래초 ▲은계초 ▲은빛초 ▲도원초 ▲도창초 ▲은행초 ▲소래초) 3~5학년 67학급 1,715명의 학생들과 함께 생존수영 프로그램(▲생존수영 표준 교육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지진·화재 모의 대피훈련 ▲기타 안전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수련관장 강유선) 내 수영장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제외한 4~11월까지 운영한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생존수영 운영 시간대에는 수영장 전체 레인(25m x 6레인, 유아풀)을 확보했고, 90명의 참여 학생들을 위해 전문 생존수영 강사진 6명과 인명구조요원 2명을 상시 배치했다.

 

시흥시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두고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청소년 물놀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6.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