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렵고 복잡한 주택 정비사업, 쉽게 알려드립니다!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05-30 09:10:01

기사수정
  • 강서구, ‘알기쉬운 재개발·재건축 아카데미’ 개최
  • 6월 1일, 15일, 29일 3차례,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 궁금증 해결
  • 모아타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등 진행 중인 정비사업 추진상황 공유

“어렵고 복잡한 주택 정비사업을 쉽게 알려드립니다!”

 

서울 강서구가 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인 재개발, 재건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알기 쉬운 재개발·재건축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구는 재개발, 재건축, 모아타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등 다양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열망도 높다.

 

그러나 정비사업은 다양한 사업방식과 복잡한 절차, 그리고 전문용어가 많아 주민들이 정확히 무슨 사업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동시에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아카데미는 6월 1일과 15일, 29일 총 3차례에 걸쳐 ▲정비사업의 이해 ▲모아타운 ▲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순으로 진행된다.

 

1회차는 ‘정비사업의 이해’로 다양한 사업방식의 특징과 개념, 추진 절차, 용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2회차 ‘모아타운’과 3회차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에서는 사업방식과 추진 절차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재 구에서 진행 중인 정비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한다.

 

강좌는 정비사업 행정 실무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나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1회차는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회차와 3회차는 곰달래문화복지센터 7층 강당에서 열린다. 3차례 모두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여 향후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정비사업은 추진절차도 어렵고 과정도 길지만, 주민들과 계속 소통하며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주민들이 재개발, 재건축 사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알기쉬운 재개발 · 재건축 아카데미` 개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3.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4.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5.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6.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7.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