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유(仙遊)에서 신선처럼 즐기세요…선유로운 축제‘선유놀음’ 개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05-31 09:40:01

기사수정
  • 6.2.~6.4.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신선처럼 즐기는 ‘선유놀음’ 개최
  • 스페셜 플리마켓, 포토존, 캐리커처, 이벤트 등 특색 있는 행사 펼쳐져
  • 선유로운 상권의 숨겨진 매력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

영등포구가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2023 선유로운 축제 ‘선유놀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권지도 활용한 패브릭 굿즈

‘선유놀음’은 2022년 선정된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선유로운 상권에서 신선처럼 아무 근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의미한다.

 

축제가 열리는 선유로운 상권은 선유도공원과 양화한강공원이라는 아름다운 수변공간의 운치를 느끼면서, 선유로운 상권이 주는 여유로움 속 숨겨진 공방들을 찾아 즐길 수 있는 잠재력과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되며, ▲스페셜 플리마켓이 운영되는 ‘선유원지(SUN유원지)’ ▲인생네컷과 포토존을 즐길 수 있는 ‘선유필름’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선유마당’으로 구성된다.

 

먼저, 선유원지(SUN유원지)에서는 점포의 특성을 살린 특색 있는 부스로 연출한 스페셜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축제장 전체가 포토존처럼 조성되며 푸딩‧밀크티 등 디저트, 패브릭 가방, 다양한 소품 등이 전시·판매된다.

 

선유필름에서는 인생네컷과 키오스크,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봄내음이 물씬 나는 생화로 장식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키오스크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인생네컷 기기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선유로운 상권의 키컬러인 흰색과 초록색으로 디자인한 인화지에 사진을 출력할 수 있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선유로운 축제만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포토존에 조성되어 있는 생화들은 축제 마지막 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포장해 갈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선유마당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앉아서 기다리면 얼굴에 예쁜 그림이 그려지는 ‘페이스페인팅’부터 나를 새로운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캐리커처’, 내가 직접 색칠해서 만드는 ‘커피키링’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삐에로 풍선, 팝콘 등 다양한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선유로운 축제 현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히든 체험 프로그램으로 ‘선유로운 상권 취향 찾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유로운 상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권 내 영수증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꽝 없는 영수증 뽑기 이벤트’ ▲상권 내 점포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인 선유페이를 받을 수 있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 ▲상권을 돌아다니면서 도장을 찍어오면 선유로운 돗자리를 주는 ‘스탬프 투어’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선유로운 축제 ‘신선놀음’을 즐길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은 선유로운 상권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영등포구 대표 골목상권인 선유로운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신선처럼 아무 근심 없이 선유로운 상권의 숨겨진 매력과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초등 4학년 12만 명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시작 경기도는 5월 2일부터 도내 초등학교 4학년생 약 12만 명을 대상으로 지정 치과에서 무료 구강검진과 교육, 예방진료를 제공하는 ‘2025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작했다.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어 구강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매년 시행하는 아동 구강관리 정.
  2. 과천시, 행안부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전국 시 단위 그룹 1위 차지 과천시, 행안부 재정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전국 시 단위 그룹 1위 차지과천시가 2025년 1분기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 집행 평가에서 전국 시 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선제적·적극적 재정지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며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하는 과천시의 의지가 담긴 결과이다.과천시는 지난해 ...
  3. 인천 연수구, 재난 대응 교육과 민·관 합동 양수기 가동 훈련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15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재난 대응 교육과 민·관 합동 양수기 가동 훈련을 진행했다.이번 활동은 동별 자생 단체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여름..
  4. LG U+, e스포츠 행사서 안심 와이파이 경쟁력 선보인다 LG유플러스가 e스포츠 팬들이 모이는 `2025 젠지 홈스탠드` 행사에서 차별화된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7 공유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일과 4일 수원시 영통...
  5.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가 세대주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받아 신청하면 4곳의 공용구역(복도, ...
  6.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동안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DDP 등 도심 주요 명소를 비롯해 뚝섬한강공원, 서울대공원, 서울어린이대공원 등 전역에서 이색 행사와 공연이 연일 이어진다. 특히 ...
  7. 인천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가치함께 시네마`는 국내 유일의 치매 친화 영화관인 인천 미림극장에서 운영되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치매가 있어도 누구나 안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