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장년층·취업희망여성 위해··· 구로구, 맞춤형 일자리 교육
  • 안정훈 기자
  • 등록 2019-03-04 16:54:29

기사수정

구로구가 퇴직 중장년층과 취업희망여성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교육을 마련할 계획이고 밝혔다. 


구로구가 노사발전재단이 함께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토털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령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이 늘어났고, 반대로 퇴직 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는 게 현대 사회의 추세다. 구로구는 이런 사회적 현상에서 무작정 놓인 중장년층의 인생 2막을 돕는 취업지원 활동 프로그램이다.


구로가구 중장년층과 취업희망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은 2018 여성취업교실 모습. 사진제공=구로구 

구로구는 이번 교육이 변화관리나 구직계획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생애설계 과정'과 구직 기술을 습득하고 취업 역량을 키우는 등의 '재도약 과정'으로 구성한다고 전했다. 또한 수강생들은 취업컨설턴트의 일대일 취업 지원 서비스, 구직활동에 쓸 개인 PC공간, 이력서에 쓸 증명사진 촬영 등의 헤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8일까지이며,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의 구직자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희망시 구청 본관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해야 한다. 


또한, 구로구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준비여성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라고 밝혔다.


구로구는 특히 중소기업이 많은 곳이다. 구로구는 이런 지역산업의 특수성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구로구는 ‘G밸리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은 특성 상 1인이 다양한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직원의 채용을 희망하지만 인력수급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구로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행정사무를 두루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 기업의 구인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회계·세무·물류·인사노무·정보화 과정 등이며, 총 300시간의 수업을 이수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신분증과 증명사진을 구비한 뒤 7일 오후 5시까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면 해야 한다. 신청만 하면 바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구로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수강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신 유망직종에 대한 직업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여성취업교실’도 열릴 예정이다. 구로구는 4차 산업혁명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 등으로 관련 직업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로봇 3D 메이커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강사 취업지원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마련한다. 끝으로, 구로구는 19일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리는 여성취업교실 설명회에 참석하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