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與 '강서 보선 피날레' 총출동…"野 발목잡기 심판해야"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3-10-10 23:22:01

기사수정
  • '투표 D-1' 지지층 결집 사활…"이재명 부패 척결 투표"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10일 국민의힘 지도부는 마지막 지원 유세에 전력을 쏟았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을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 및 당내 인사들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10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발산역 앞 광장에서 김태우 후보 당선을 위한 막바지 유세를 하고 있다. 

강서는 전통적으로 야권 지지세가 두터운 지역이지만, 국민의힘은 보수 지지층 결집을 위해 이날 유세에 당력을 총동원하다시피 했다.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지도부 전원은 강서구로 집결해 김태우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김병민·조수진·김가람·장예찬 등 최고위원단은 물론이고 박성민 사무부총장, 강민국 수석대변인,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 김선동 서울시당위원장, 김성태·구상찬 전 의원 등이 힘을 보탰다.


김 후보의 상임고문으로 역할 해온 정진석·권영세·안철수 의원, 나경원 전 의원도 빠짐없이 자리를 채웠다.


국민의힘은 이날 발산역 앞 유세차 주변으로 현역 의원, 보좌진, 사무처 당직자, 당협 인사들까지 500여명(당 추산)이 모여 세를 과시했다.


강서구청장직 한 자리를 놓고 치러지는 보선이지만, 내년 4월 총선 전 마지막 수도권 선거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겠다는 자세로 막판까지 당력을 집중하는 모습이다.


국민의힘은 강서 지역 숙원 사업인 도심 재건축·재개발 등을 위한 전폭적 지원을 약속하며 표심을 파고들었다.


김 대표는 "말로 아무리 해봐야 여당이 아니면 힘 있게 일이 해결되겠나"라며 "김태우 후보가 구청장이 되면 집권당에서 팍팍 밀어드리겠다"고 말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이 밀어주기 때문에, 집권여당 대표가 밀어주기 때문에, 서울시장이 밀어주기 때문에 힘 있는 구청장이다"라고 거들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진교훈 후보를 싸잡아 비판하며 대야 공세에도 한층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진 후보에 대해 "부정부패 혐의의 몸통인 사람의 아바타"라고 주장하며 "부정부패 척결에 투표해달라"고 직격했다.


이후에도 "범죄자 수발이나 드는 후보"(장예찬), "내리꽂은 낙하산"(이철규) 등 공세가 이어졌다.


안철수 의원은 "진 후보가 경찰청 차장을 할 때 1년 전보다 강력범죄 70%, 성범죄가 75% 증가했다. 맡은 일이 민생 치안뿐인데 그것도 제대로 못 한 사람"이라며 비판에 가세했다.


국민의힘은 보궐선거 특성상 일반 유권자 투표 참여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막판 조직표 대결을 대비하는 모습이다.


원내 전략을 이끄는 윤재옥 원내대표는 투표를 호소하며 "야당의 의회 독재, 입법 폭주, 윤석열 정부 국정 발목잡기를 반드시 심판해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나경원 전 의원이 "김태우가 쏘아 올린 공이 없었으면 우리는 정권교체가 어려웠다"며 '공익제보자 세일즈'에 나선 것 역시 막판 지지층 결집을 위한 메시지로 해석된다.


정진석 의원은 "우리 진영은 김태우 후보에게 빚을 졌다"고도 말했다.


김 후보는 투표일인 11일 저녁 마곡동 선거사무실에서 개표방송을 지켜볼 예정이다.


당 지도부는 국정감사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최상목 부총리 “미래인재 투자한 기업이 더 큰 결실 맺는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간담회 개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들과 오찬 간담회를 열고, 미래인재에 대한 투자가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열쇠임을 강조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셀트리온, 신세계아이앤씨, 한국알박, 팜피, 웰파인, 브릴스, 엘루오씨앤씨, 오리엔탈정공 등 9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
  2. 미추홀구보건소, 발달장애 학생 위한 `학교 구강보건실` 본격 운영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 이하 보건소)는 발달장애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특수학교인 청인학교(교장 최영수) 내 학교 구강보건실을 오는 2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현재 청인학교에는 327명의 발달장애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들은 일반 학생보다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체계적인 구강건강 관리가 필요...
  3. 서울 강서구, 주민 건의사항 신속 이행 박차 "구민과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 행정의 최우선 과제입니다"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년 신년 동 업무보고회`에서 나온 주민 건의 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보고회에서 접수된 총 154건의 건의사항 중 황톳길 배수시설 설치 등 10건은 이미 처리 완료됐고, 77건은 신속히 추진 중이다.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4.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마음건강센터 개소식 참석…"치유·회복 공간 되길"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경기도 주최로 열린 안산마음건강센터(단원구 초지동 747-6)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27일 밝혔다.이날 개소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상원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 등 정부 관계자와 세월호참사 유가족 단체 및 시민단체 등 150여 명이...
  5. 평택시, 청년 창업 꿈을 응원한다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패기로 창업에 도전하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통 큰 지원에 나선다.시는 2025년도 `평택청년 우수 초기 창업자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하며, 젊은 창업가들의 성공적인 발돋움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이번 사업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를 기반으로 ...
  6. 부평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7일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1월 2일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해당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구는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됐다.참여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
  7. GH, 도민주주단 `기회수도파트너스` 제2회 주주총회 개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7일 수원 광교사옥 대강당에서 GH와 도민이 소통하는 최상위기구인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제2회 주주총회를 개최했다.`GH 기회수도파트너스`는 경기도민으로 이루어진 명예주주단으로, 도민참여경영 기반을 강화하고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 11월 창단됐다.이번 주총은 도민주주단 149명과 GH 임직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